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대한민국 구석구석‘나눔 여행선물' 이벤트 실시

공유
0

대한민국 구석구석‘나눔 여행선물' 이벤트 실시

[글로벌이코노믹=홍정수기자] 한국관광공사(사장 이참) ‘대한민국 구석구석(http://korean.visitkorea.or.kr)’ 웹사이트에서는 19일부터 9월 9일까지 ‘ㅎ' 인증샷 이벤트를 개최한다.

응모방법은 풍경, 음식, 간판 등 일상생활 속에서 쉽게 찾을 수 있는 다양한 ’ㅎ' 이미지를 찾아 자신의 SNS에 올린 뒤, 이벤트 댓글로 주소를 남기면 된다.
이번 이벤트에 참여하면 메시지 하나당 후원금이 적립되어 문화소외계층 초등학생 아이들을 위한 ‘나눔 여행’의 기금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공사에서는 이번 인증샷 목표를 총 1,004개로 잡고 있다. ‘나눔 여행선물’ 이벤트는 지난 겨울에 실시한 ‘따뜻한 여행선물’에 이어 2탄으로 실시되며, 앞으로도 계속될 예정이다.

한국관광공사 조덕현 국내스마트관광팀장은 “대한민국 구석구석 웹사이트에 접속하면 원하는 국내여행 정보도 찾고, 이벤트에도 참여해서 문화소외계층 아이들에게 여행까지 보내줄 수 있는 1석 2조의 효과를 볼 것”이라며, “다양한 정보와 재미를 찾을 수 있는 ‘대한민국 구석구석’ 웹사이트에 앞으로도 많은 관심을 가져주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나눔 여행’은 아이들이 원주의 양로원을 방문하여 할머니, 할아버지를 위한 공연과 봉사활동을 하면서 자신들이 나눔의 주체가 되는 경험을 할 예정이다. 또한 원주 구학리 희망캠핑장에서 관광공사와 MOU를 체결한 5개 관광고등학교 학생들과 함께 ‘형, 같이가’ 캠핑활동을 통해 즐거운 시간을 보낼 계획이다.

원주 구학리 희망캠핑장은 관광공사가 ‘1사 1촌 자매결연 맺기’를 통해 지역사회 자립기반 마련을 위한 사업의 일환으로, 본 인증샷 이벤트 참여가 아이들의 나눔 여행과 지역사회 발전에 이르기까지 ‘나눔이 나눔을 낳는’ 우리사회가 이뤄가야 할 상생의 모습을 보여주는 좋은 예가 될 것이라고 CSR센터 양문수 센터장은 기대감을 나타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