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기차타고 자연휴양림으로 '힐링'하러 가자~

공유
0

기차타고 자연휴양림으로 '힐링'하러 가자~

[글로벌이코노믹=장서연기자] 기차여행과 국립자연휴양림이 만나 참된 힐링을 선사하는 여행상품이 출시됐다.

코레일은 기차를 이용해 지역 관광을 하고 국립휴양림에서 숙박하는 힐링 여행 프로그램 'KTX-숲으路'를 21일부터 판매한다고 밝혔다.
'KTX-숲으路'는 강릉 대관령·정선 가리왕산·남해 편백·장성 방장산 휴양림을 숙박지로 하고 있다.

열차와 자연휴양림숙박을 결합한 개별여행상품과 열차와 자연휴양림숙박 외에 지역관광까지 포함하는 버스연계상품 두 가지로 구성됐다.

'남해 편백휴양림' 코스는 첫날 서울역을 출발해 진주역에 도착, 삼천포 어시장에서 장보기 체험을 하고 남해독일마을, 삼천포 대교를 둘러본 후 휴양림에서 묵는다.

2일차는 휴양림에서 숲 공예만들기 체험을 하고 금산 보리암 관람 후 진주역에서 서울역으로 돌아오는 일정이다.

왕복 KTX와 현지 교통, 식사·체험비 등이 포함된 가격이 1인 19만2000원(2인 1실)이다.

'가리왕산 자연휴양림' 코스는 첫날 서울역(청량리)에서 출발해 정선에 도착, 5일장과 아라리촌을 둘러보고 정선 레일바이크 체험 후 휴양림에서 묵는다.
2일차에는 숲 공예만들기 체험 후 병방치 스카이워크, 화암동굴을 관광하고 민둥산역에서 청량리역으로 돌아오는 일정이다.

열차 운임, 레일바이크 체험, 입장료 등을 모두 포함해 1인기준 15만5000원(2인 1실)이다.

'장성 편백숲 자연휴양림' 코스는 첫날 용산역을 출발, 장성역에 도착해 재래시장을 체험한 뒤 휴양림에서 숙박, 둘째날에는 숲 공예만들기와 계절별 특산품 체험 뒤 장성역에서 다시 용산역으로 돌아오는 일정이다.

KTX 운임과 현지 교통, 식사·체험비가 포함된 가격이 1인당 17만2000원(2인 1실)이다.

'대관령 자연휴양림' 코스는 첫날 청량리역을 출발, 강릉에 도착해 정동진, 묵호 어시장을 체험하고 휴양림에서 숙박한 뒤 이튿날에는 숲 공예만들기 체험과 양떼목장관람, 월정사 관람 후 원주역에서 청량리역으로 돌아오는 일정이다.

열차 운임과 버스, 숙박, 식사, 체험 등이 포함된 가격이 1인당 15만6000원(2인 1실)이다.

열차와 휴양림만을 예약하는 개별 여행상품을 이용할 경우 현지 업체가 운영하는 렌터카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KTX-숲으路' 상품은 코레일 홈페이지, 서울·용산·영등포·청량리·대전·동대구·부산·광주역 여행상담센터에서 구입할 수 있다.

조형익 관광사업단장은 "KTX-숲으路는 참된 힐링을 할 수 있도록 열차와 국립자연휴양림을 결합한 상품"이라며 "교통체증 없이 휴양림을 편안하게 찾아갈 수 있도록 국립자연휴양림관리소와 함께 연계휴양림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철도고객센터(1544-7788) 또는 코레일 지정 여행상담센터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