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라건설, ㈜한라로 사명 변경 “새로운 도약 나선다”

공유
0

한라건설, ㈜한라로 사명 변경 “새로운 도약 나선다”

▲30일열린한라건설33주년창립기념식에서사명변경선언을하고있는최병수사장[사진제공=한라]
▲30일열린한라건설33주년창립기념식에서사명변경선언을하고있는최병수사장[사진제공=한라]
[글로벌이코노믹=김정일 기자]올해로 창립 33주년을 맞은 한라건설이 ㈜한라로 사명을 변경하고 새로운 도약에 나선다.

한라건설은 지난 27일 임시주주총회를 통해 (주)한라로 사명을 변경하는 안건을 의결하고 30일 창립기념행사에서 사명 변경을 선언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명 변경은 지난 1990년 한라자원에서 한라건설로 사명을 변경한지 약 23년만으로 한라그룹의 모기업으로서 정체성을 재정립하고 글로벌 영속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도전과제와 실천의지를 대내외에 천명한 것이라고 전했다.

앞으로 한라는 업역 다각화를 통해 사업포트폴리오를 확대하고 시장다변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사업 추가개발에 더욱 더 총력 매진한다는 계획이다.

전통적인 일반 토건분야에서 ▲환경 ▲에너지 발전 산업플랜트 IT 자원개발 무역 물류 등 신규부문을 추가하고 중동, 동남아, 중국을 넘어 아프리카, 중앙아시아, 유럽, 북남미 등으로 글로벌 영역을 확장할 방침이다. 또한 일반 EPC뿐 만 아니라 프로젝트 기획개발, O&M, 제조부문까지 사업영역을 넓혀갈 계획이다.

최병수 사장은 "단순히 이름만 바뀌는 것이 아니라 한라가 지난 반세기동안 걸어온 '정도경영'과 불굴의 '프론티어 정신'을 바탕으로 미래 먹거리 창출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며 "한라 임직원, 협력사 및 이해관계자 등 한라가족 모두가 힘을 합쳐 글로벌 영속기업으로 성장해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한라건설은 지난해 아부다비 선언을 통해 '세계화(Going Global)'을 천명한 후 아제르수 신사옥, 코트디부아르 발전소, 울란바토르 신 시청사 공사 등 해외 프로젝트를 확보하고 국내에서도 판교 현대 백화점, 여수신항 동방파제 보강공사 등을 수주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