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CJ그룹, 정기임원인사 단행…계열사 대표 4명 교체

공유
0

CJ그룹, 정기임원인사 단행…계열사 대표 4명 교체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안재민기자] CJ그룹은 변동식 CJ오쇼핑 신임 공동대표와 강석희 CJ(주) 경영지원총괄 겸 CJ E&M대표를 총괄부사장으로 승진시키는 등 91명에 대한 2014년 정기임원인사를 단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정기인사에서 CJ프레시웨이, CJ헬로비전, CJ푸드빌, CJ파워캐스트의 대표가 교체됐으며, CJ대한통운과 CJ오쇼핑은 공동대표제가 도입됐다.
이번 인사에서 총괄부사장 2명을 비롯해 부사장 1명, 부사장대우 6명, 상무 26명, 상무대우 20명 등 총 55명에 대한 승진인사가 이뤄졌다. 또 CJ제일제당 신현수 부사장을 미국CJ푸드 법인장으로 자리를 옮기는 등 36명의 임원이 전보발령됐다.

CJ그룹은 "그룹 최고 CEO인 이재현 회장의 부재에 따른 실적 부진을 감안해 내실경영을 강화하는데 주안점을 뒀다"며 "'실적 있는 곳에 승진 있다'는 성과주의 인사 원칙이 철저히 적용됐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이번에 교체 또는 공동선임된 계열사 신임 대표 6명 가운데 강신호 CJ프레시웨이 신임 대표, 김진석 CJ헬로비전 신임 대표, 정문목 CJ푸드빌 신임 대표는 모두 해당 계열사 경영총괄이거나 운영총괄로 2인자 자리에서 대표로 선임된 케이스다.

신현재 CJ대한통운 신임 대표와 변동식 CJ오쇼핑 신임 대표는 기존 대표와의 역할 분담을 하게 된다. 이를 통해 글로벌 사업 경쟁력을 한층 강화할 예정이다.

성과주의 인사원칙에 따라 올해 탁월한 성과를 거둔 CJ E&M 게임사업부문에서는 상무 2명, 상무대우 2명 등 4명의 승진자가 나왔다. 반면 그동안 매년 6명 내외의 승진자가 나왔던 바이오사업 부문에서는 성과 부진에 따라 올해는 1명의 승진자만 배출하는데 그쳤으며 신규 임원 승진폭도 줄었다.

CJ그룹 관계자는 "그룹 위기 상황과 저성장 기조를 감안해 현금 흐름 중시 등 내실경영과 함께 글로벌 사업 강화를 통해 그룹의 지속적인 성장을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