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신세계백화점 "종이우편물 단계적으로 없앤다"

공유
0

신세계백화점 "종이우편물 단계적으로 없앤다"

[글로벌이코노믹=안재민기자] 신세계백화점은 오는 11월1일부터 시작되는 개점 83주년 행사를 알리는 DM(종이우편물) 중 일부를 백지로 보냈다고 31일 밝혔다.

백지 DM이란 말 그대로 아무것도 쓰여있지 않은 흰 여백 그대로 남겨 놓은 것으로, 표지는 여느 DM과 차이가 없지만 정작 DM을 펼치면 첫 페이지부터 12페이지까지 아무 글자가 없는 백지다.
신세계백화점이 백지 DM을 보낸 것은 불필요한 자원 낭비를 줄여 '그린 경영'을 실천하기 위해서다. 종이 DM을 없애는 것은 지난 2011년 종이전단지를 없앤데 이은 두번째 시도다.

일반적으로 10명에게 종이 DM을 보내면 13년생 나무 1그루 분량의 종이가 소요되는데, 이를 단계적으로 없앰으로써 환경보호에 앞장서고자 하는 것이다.

이번에 보낸 백지 DM은 총 10만부로 전체 DM 150만부 중 10%가 채 안되지만 첫 시도라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또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일시에 없애기 보다 스마트폰 환경에 익숙한 20~30대 고객부터 우선적으로 실행했다.

신세계백화점은 종이 DM의 대안으로 '앱쇼핑'을 제안한다. 백지 DM을 가지고 백화점을 방문해 신세계백화점 앱을 설치하면 스타벅스 머그컵이나 친환경 주방세제 2종세트를 점포별 500명에게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또 이들 고객에게는 앞으로 종이 DM이 아닌 앱을 통해 다양한 쇼핑 정보와 할인쿠폰 등을 제공될 예정이다.

최민도 신세계백화점 영업전략담당 상무는 "지난 2011년 업계 최초로 종이 전단지를 없앤데 이어, 종이 DM도 단계적으로 없애 나감으로써 환경보호에 적극적으로 앞장서고 있다"며 "지난 8월말 리뉴얼된 신세계백화점 앱은 종이 DM보다 빠르고, 상세한 쇼핑정보와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