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위메프, 청년창업가 지원 나선다

공유
0

위메프, 청년창업가 지원 나선다

서울산업통상진흥원과 사업협약 체결

[글로벌이코노믹=안재민기자] 소셜커머스 위메프(www.wemakeprice.com)가 서울중소기업 종합지원기관인 SBA(서울산업통상진흥원)과 손잡고 서울시 청년창업가 판로확대 및 마케팅 지원에 나선다.

위메프와 SBA는 지난 30일 서울 대치동 SBA에서 청년창업가 판로확대 및 마케팅 지원을 위한 업무협력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업무협약을 통해 청년창업가의 제품 판매 및 마케팅 지원할 뿐만 아니라 청년창업가가 성장 발전할 수 있는 생태계를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국내 대표적인 청년창업 성공사례인 위메프는 자사의 성공노하우를 공유하는 차원을 넘어 청년창업가를 실질적으로 도울 수 있는 청년창업 지원사업으로까지 지원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양사는 우수청년창업가 제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위메프의 인프라를 통해 청년창업가 우수상품의 홍보와 판매를 돕는 한편, 입점업체에 대해 판매수수료 우대 등의 혜택을 부여하기로 했다.

또 이번 협약을 통해 진행되는 딜 전체 판매액의 2%를 서울시 청년창업가를 위한 사업에 재투자하기로 했다.

위메프 박유진 홍보실장은 “위메프의 정신은 ‘열정에게 기회를’이다”며 “서울산업통상진흥원이 갖고 있는 인력풀과 공익성에 위메프의 노하우와 열정이 결합된다면 최적의 시너지효과가 날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