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국야쿠르트, 유아교육 전문기업 ‘베네세 코리아’ 인수

공유
0

한국야쿠르트, 유아교육 전문기업 ‘베네세 코리아’ 인수

능률교육과의 시너지 효과 창출로 교육사업 경쟁력 강화

[글로벌이코노믹=안재민기자] 한국야쿠르트(www.yakult.co.kr)가 유아교육 전문기업 베네세 코리아를 인수하며 교육시장에서의 역량을 더욱 강화한다.

한국야쿠르트는 31일 일본 최대 글로벌 교육·문화기업인 베네세 홀딩스가 보유한 베네세 코리아 지분 100%를 인수하기로 주식양수도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난 2004년 7월 설립된 베네세 코리아는 일본 오카야마에 본사를 둔 베네세 홀딩스의 한국 현지법인으로 지난해 연매출 402억원을 기록했다.

베네세 코리아는 ‘아이챌린지’라는 유아대상 학습지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다. 대표 캐릭터인 '호비'(호랑이 캐릭터)를 통해 '교육'과 '놀이'를 접목시킨 월별 놀이학습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현재 국내 회원수가 13만명, 누적회원수가 100만명을 돌파했다.

유아 5명 중 1명은 구독 경험을 가지고 있을 정도로 진입장벽이 높은 국내 유아교육시장에서 학부모의 호평을 받으며 검증된 교재로 평가받고 있다.

한국야쿠르트는 지난 2009년에도 영어교육 전문기업 능률교육을 인수하며 교육시장에 진출한 바 있으며 이번 계약을 통해 능률교육과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방침이다.

한국야쿠르트 관계자는 “베네세 코리아 인수를 통해 유아부터 성인까지 생애주기별 맞춤 교육사업 확대로 교육시장에 대한 경쟁력을 높일 수 있게 됐다”며 “한국야쿠르트가 가진 브랜드파워를 활용해 교육시장에서의 입지를 한층 더 강화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