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르노-닛산 얼라이언스와 미쓰비시, 신형 세단 부산에서 생산키로

공유
0

르노-닛산 얼라이언스와 미쓰비시, 신형 세단 부산에서 생산키로

- 전략적 협업, 르노 제품 군 기반으로 미쓰비시의 두 가지 신형 세단 개발 진행

[글로벌이코노믹=허경태기자] 르노-닛산 얼라이언스와 미쓰비시가 전략적 협력 하에 공동 개발하여 선보이는 첫번째 중형 세단이 르노삼성의 부산 공장에서 생산키로 했다.

르노 삼성차는 6일 이같은 전하고, 르노-닛산 얼라이언스와 미쓰비시는 최근 양사간에 상품, 기술 및 생산 기지를 공유하는 새로운 프로젝트들을 진행하는 협약을 체결하고, 르노의 제품군 포트폴리오를 기반으로 신규 출시 예정인 세단 두 개 모델을 미쓰비시 브랜드로 출시하는 데 합의했다고 설명했다.
이중 르노삼성차 부산공장에서 생산하는 모델은 미쓰비시가 미국과 캐나다 시장을 겨냥하여 새롭게 출시할 중형급 세단 (D-세그먼트)이며, 두 번째 프로젝트는 준준형급 세단 (C-세그먼트)으로 생산 공장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

이에 대해 르노-닛산 얼라이언스 카를로스 곤 회장은 “닛산과 미쓰비시 자동차는 과거에도 조인트 벤처를 통해 경차 Kei와 같은 다양한 협력을 진행해 왔다. 이번에 이루어진 광범위한 협력을 통해 르노-닛산 얼라이언스 그룹 차원에서 새로운 기회를 창출할 것”이라고 밝혔다.

르노삼성자동차 프랑수아 프로보 사장은 “이번 결정을 통해 현재 준비중인 닛산의 신형 로그 수출 물량 확보에 이어 다시 한 번 부산 공장이 우수한 생산 경쟁력을 지녔음을 보여주는 것”이라며, “르노삼성자동차는 앞으로도 생산은 물론 신차 연구 개발에 있어 르노 그룹의 아시아지역 허브로서 핵심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르노-닛산 얼라이언스와 미쓰비시가 개발할 신형 중형 세단의 구체적인 출시 시기와 상품 정보 등은 아직 논의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