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쌍용건설, "법정관리에도 해외현장 유지한다"

공유
0

쌍용건설, "법정관리에도 해외현장 유지한다"

[글로벌이코노믹=김영삼기자]쌍용건설은 법정관리중에도 불구하고 8개국 18개 공사 현장 모두 계약 타절없이 그대로 유지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해외현장 유지를 위해 김석준 쌍용건설 회장이 직접 나서 지난해말 기업회생절차 신청 직후 해외 발주처들에게 계약 해지 유예를 요청한 바 있다. 이에 김회장이 지난 주말 싱가포르와 말레이시아를 직접 방문해, 정부와 민간 발주처 고위 관계자들을 만나 계약해지 없이 현장을 시공하는 것에 대한 합의를 이끌어냈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싱가포르 육상교통청(LTA) 등 발주처 관계자들은 쌍용건설이 현장을 완공하는 것이 서로에게 윈윈(Win-Win)이 된다는 것에 인식을 같이 했고, 일부 발주처는 현장에만 사용하는 조건으로 공사비 지급 횟수를 월 2회로 늘리거나 성공적으로 완공할 경우 추가 인센티브 부여를 고려하겠다고 밝혔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현재 쌍용건설은 싱가포르(마리나 해안고속도로와 도심지하철, 예일-싱가포르 국립대, 베독복합개발)와 말레이시아(최고급 주거시설 2건, 세인트레지스 랑카위 호텔)에서 총 7개 프로젝트 약 2조원의 공사를 수행하고 있다.

한편, 김 회장은 조만간 아프리카, 중동, 아시아 등에서 진행 중인 현장과 발주처도 방문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