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금호아시아나 '스파이' 잠입, 배후는 누구?

공유
0

금호아시아나 '스파이' 잠입, 배후는 누구?

금호아시아나그룹 "박찬구 회장 운전기사가 비서실 자료 몰래 빼내"

[글로벌이코노믹=김정일 기자]금호아시아나그룹이 박삼구 회장 비서실 자료를 몰래 빼낸 혐의로 박찬구 금호석유화학 회장의 운전기사와 그룹 보안용역직원을 경찰에 고소했다.

금호아시아나그룹은 3일 오후, 서울 종로경찰서에 박찬구 금호석유화학 회장의 운전기사인 부장 A씨와 금호아시아나 그룹 보안용역직원 B씨를 '방실침입 및 배임수·증재죄' 등의 혐의로 고소했다고 밝혔다.
금호아시아나그룹은 회장 비서실 자료가 외부에 유출된 정황을 확인하고 자체조사를 실시한 결과, 그룹 회장실 보안용역직원인 B씨가 금호석유화학 부장 A씨의 사주를 받아 비서실 자료를 몰래 빼낸 것을 확인했다고 전했다.

또 불법적으로 유출된 자료들이 누군가에 의해 금호아시아나그룹을 공격하는 데 활용돼 온 것으로 보고, 보안용역직원 B씨와 이를 사주한 금호석유화학 부장 A씨를 방실침입 및 배임수·증재죄등의 혐의로 경찰에 고소했다는 설명이다.

보안용역직원 B씨의 자술서에 따르면 그룹 부장 A씨는 2011년부터 B씨에게 모두 80여 회에 걸쳐 박삼구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 비서실 문서를 촬영토록 했다. B씨는 A씨에게 향응을 제공받고 촬영한 사진을 문서와 문자메시지 등을 통해 A씨에게 지속적으로 제공한 것으로 드러났다.

현재 금호아시아나그룹은 B씨가 그룹 비서실에서 관리하는 문서를 촬영하는 모습이 담긴 CCTV 영상을 확보한 상태다.

금호아시아나그룹 관계자는 보안용역직원이 비서실에 잠입하여 박삼구 회장 개인비서가 관리하는 문서를 무단으로 사진 촬영하는 모습을 CCTV를 통해 적발하고 그로부터 위와 같은 사실들을 확인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얼마나 많은 문건들을 빼돌렸는지, 범행을 사주한 배후는 누구인지, 이 과정에서 금품수수 등 금전거래가 있었는지는 경찰 조사를 통해서 밝혀질 것이라고 덧붙혔다.
▲보안용역직원B씨가비서실에잠입해서류를몰래촬영하는장면(CCTV화면캡쳐)[사진제공=금호아시아나그룹]
▲보안용역직원B씨가비서실에잠입해서류를몰래촬영하는장면(CCTV화면캡쳐)[사진제공=금호아시아나그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