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강남 재건축 대격돌, '역삼 자이'VS'논현 경복'

공유
0

강남 재건축 대격돌, '역삼 자이'VS'논현 경복'

▲강남반포재건축아파트모델하우스를둘러보고있는사람들.
▲강남반포재건축아파트모델하우스를둘러보고있는사람들.
지난해 ‘청약돌풍’을 주도한 강남 재건축 단지에서 알짜 물량들이 내달 본격적인 분양대전 앞두고 있어 수요자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부동산업계에 따르면 역삼동 개나리6차를 재건축 한 ‘역삼자이’와 논현동 경복아파트를 재건축한 ‘e편한세상 논현경복’이 내달 중 각각 분양을 앞두고 있다.
전문가들은 올해 서울 지역의 분양 물량들의 대부분이 재건축·재개발 물량 들이여서 이번 분양으로 올 한해 분양시장의 판도를 점 칠수 있는 기준이 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특히 최근 부동산 규제 완화와 거래량 증가에 따른 부동산 시장에 기대심리가 증가하면서 이 지역은 벌써부터 분양권에 프리미엄이 붙는 등 뜨거운 열기를 보이고 있는 상황이다.

다만 이 두 단지 모두 일반분양이 적고 조합원 분양 물량이 대부분이여서 현실적인 분양가 책정과 확실한 개발 호재가 마련된 이후 분양을 하기로 전략을 수정했기 때문에 향후 분양시기에 대한 조율이 이번 분양의 성패를 좌우 할 것이라는 평이다.

먼저 강남 재개발 아파트 분양대전의 시작은 내달 GS건설의 ‘역삼자이가 알릴 예정이다.

역삼 자이는 역삼동 개나리6차 아파트를 재건축한 것으로 지하 3, 지상 최대 313개 동에 전용면적 59~114408가구로 구성됐다. 이 중 11486가구가 일반 분양된다.

역삼자이가 들어서는 역삼동 일대는 지하철2호선 선릉역과 분당선 한티역 구간의 도성초 사거리를 중심으로 래미안, e편한세상, 푸르지오, 아이파크 등 인기브랜드 아파트가 대거 밀집해 있다. 서울지하철 2호선·분당선 환승역인 선릉역 역세권 입지와 역삼중, 진선여중·, 휘문고 등과 대치동 학원가와 가까운 교육환경이 최고 강점으로 꼽힌다.
강남 역삼동 인근 A공인중개 관계자는 강남에 공급되는 신규 아파트가 매우 한정돼 있기 때문에 분양이 시작되기 전임에도 불구하고 하루에 수십 통 이상의 문의 전화가 오는 실정이라며강남지역 재건축 단지의 시세가 꾸준하게 오름세를 타고 있어 강남 입성을 노리는 실수요자와 투자자들에 높은 관심이 예상 된다고 말했다.

이어 대림산업이 논현동 옛 경복아파트를 재건축하는 논현 경복e편한세상이 분양대전을 잇는다.

논현 경복e편한세상은 전체 367가구로 구성, 전용 84~11349가구가 일반분양 물량이다. 내년 개통 예정인 분당선 연장선 및 9호선 환승역인 선정릉역과 올해 개통 예정인 지하철 9호선 연장 구간인 삼정역의 중간 위치에 단지가 들어선다. 특히 이 단지는 이미 공사가 진행되고 있어 올해 말 준공을 앞두고 있다. 따라서 입주 시기가 비교적 빠르다는 것이 가장 큰 매력이다.

닥터아파트 권일 팀장은 올해 강남권 재건축 단지를 중심으로 거래량이 늘고 전반적인 부동산 시장이 회복 조짐을 보이고 있다결국 이번 분양의 최대 관심 여부는 분양가와 적절한 분양시기 조율이겠지만 두 단지 모두 입지가 좋고 일반분양 가구 수가 적어 수요자 입장에서는 관심을 끌기 충분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정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