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캠코, '베트남 경제발전경험 공유사업(KSP)' 최종보고회

공유
0

캠코, '베트남 경제발전경험 공유사업(KSP)' 최종보고회

하노이에서 개최, 베트남 재무부 방문 및 정책면담

[글로벌이코노믹 최인웅 기자] 한국자산관리공사(캠코)는 3~4일 양일간 베트남 하노이 현지에서 '베트남 부실채권 정리기관(DATC)의 전략 수립 및 내부 프로세스 등에 관한 정책 컨설팅' 최종 보고회를 갖는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기획재정부에서 주관하는 ‘2014년 베트남 경제발전경험 공유사업(KSP)’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캠코는 구조조정 및 부실채권정리 경험과 그동안 수행한 KSP 컨설팅 결과를 바탕으로 DATC의 중장기 운영전략 수립과 추진계획, 구조조정업무 수행을 위한 내부규정 보완 및 프로세스 확립을 통한 업무인프라 구축 방안을 제언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캠코는 베트남 재무부를 방문, 홍영만 캠코 사장과 쩐 반 히에우(Tran Van Hieu) 베트남 재무부 차관, 르 홍 하이(Le Hoang Hai) 베트남 DATC CEO 등이 참석한 가운데 고위 정책대화를 갖고, 정책 컨설팅 결과를 토대로 향후 협력확대 방안 등을 논의했다고 덧붙였다.

홍영만 캠코 사장은 "KSP 사업을 통해 대한민국 금융위기 극복경험을 베트남과 공유, DATC의 부실채권 정리와 국영기업 구조조정 업무수행 역량을 증진하고, 베트남 경제가 더욱 건실하고 안정적인 성장을 이루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글로벌이코노믹 최인웅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