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다음카카오, 모바일결제서비스 성장세 공격적 투자로 이어간다

공유
0

다음카카오, 모바일결제서비스 성장세 공격적 투자로 이어간다

[글로벌이코노믹 강준호 기자]다음카카오가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자사 모바일결제서비스 고객 유치에 더 적극적으로 나선다. 호실적의 배당보다는 적극적인 투자에 집중 할 뜻을 밝혔다.

12일 다음카카오가 공개한 매출액은 8,984억원으로 전년 대비 21% 증가했다. 이 중 모바일 부문 매출은 총매출의 49%으로 전년 대비 무려 11%가 증가했다.
최세훈 다음카카오 공동대표는 컨퍼런스콜을 통해 배당 보다는 모바일 플랫폼에 대해 적극적인 투자를 예고함과 동시에 기존의 자사 모바일결제서비스 고객유치에도 적극적으로 나설 뜻을 밝혔다.

최대표는 “향후 2년간 배당보다는 과감한 투자로 주주 가치를 극대화할 것"이라며 "주주배당도 고민하고 있는 부문이지만 장기적 관점에서 내부 현금보유율을 높여 모바일 플랫폼 사업에 투자할 생각"이라고 말했다.

▲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


또 모바일결제서비스 카카오페이와 뱅크월렛카카오에 대해 “신용카드와 체크카드의 국내 이용자수가 1,500만~2,000만명 정도인데 이 중 절반 정도를 유치한다면 수익모델도 충분히 생각할 수 있다”며 모바일결제서비스 고객 유치에 적극적으로 나설 뜻을 밝혔다.

한편 지난해 9월 처음 출시된 카카오페이는 현재까지 누적 가입자 수는 300만명, 누적 가맹점 60여개로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그럼에도 다음카카오는 미디어광고와 설 연휴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 공격적인 투자를 이어가고 있다.

/글로벌 이코노믹 강준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