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다음카카오, 카카오톡 선물하기 웹툰 브랜드관 오픈 이벤트

공유
0

다음카카오, 카카오톡 선물하기 웹툰 브랜드관 오픈 이벤트

[글로벌이코노믹 강준호 기자]17일 다음카카오가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다음 웹툰 브랜드관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다음카카오는 오픈과 함께 특가 상품들을 모아 할인가에 선보이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다음 웹툰은 작가들의 창작활동을 위한 수익 창출 활로를 구축하고자 웹툰 캐릭터 투자 사업을 본격 추진하고 있다. 이 일환으로 다음 웹툰은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다음 웹툰 브랜드관’을 확대 오픈하고, 온라인을 넘어 모바일에서도 손쉽게 캐릭터 상품을 만날 수 있도록 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다음 웹툰 브랜드관에서는 웹툰에 등장하는 다양한 캐릭터를 모티브로 한 인형, 쿠션, 필통, 파일 폴더, 모자 등 약 25개의 다양한 팬시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으며, 브랜드관 오픈을 기념해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의 특성을 접목시켜, 친구에게 캐릭터 상품을 선물하는 즐거움도 만끽할 수 있다. 한편 이번에 선보이는 웹툰 캐릭터 상품은 다음 만화속세상을 통해 동일한 할인가로 구매 가능하다.

다음카카오 관계자는 “온 국민의 일상으로 자리잡은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다음 웹툰 캐릭터 브랜드관이 오픈하면서, 모바일을 통해 캐릭터 상품을 구입하고 친구와 함께 나누며 더 큰 가치를 나눌 것으로 기대된다”며, “지난해 웹툰 캐릭터 투자 사업의 첫 발을 내딛었다면, 올해는 작품 라인업, 유통 창구 확대 등 독자들에게 더 큰 즐거움을 선사하고 신인 웹툰 작가들에게 안정적인 수익 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다음 웹툰 브랜드관은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다음’을 검색하면 접속할 수 있다.
/글로벌이코노믹 강준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