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고령임신 걱정된다면…황토잉어곰 등 임신준비음식 '주목'

공유
1

고령임신 걱정된다면…황토잉어곰 등 임신준비음식 '주목'

[글로벌이코노믹 김상진 기자] 성북구에 거주하는 A 씨(여, 37세)는 결혼한 지 반년도 되지 않은 새댁이지만, 신혼 생활을 즐기는 것보다 임신준비에 더 열중이다. 늦은 나이에 결혼한 만큼 노산이 걱정돼 40대임신보다 임신가능성이 높은 지금 예비맘이 되고 싶다.

임신준비엽산, 임신전엽산제와 같은 임신준비영양제를 꾸준히 챙겨 먹고, 충분한 휴식을 위해 퇴직까지 했지만 임신테스트기를 사용 할 때마다 매번 실망하고 있다. 산부인과에서 정확한 임신테스트도 받아보았지만, 여전히 바라던 소식이 없어 전통적으로 알려진 임신준비음식을 섭취할 생각이다.
A 씨처럼 고령임신, 노산임신을 앞둔 이들이 많아지면서, 임신준비에 좋은 건강식품을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 국내자연건강식품브랜드 '무병장수'를 운영하는 정직 대표는 "전통적으로 임신에 좋다고 알려진 식품들이 각광받는 추세이며, 그 중에서도 특히 잉어를 사용해 만든 잉어곰, 잉어즙 등이 인기가 높은 편이다"고 전했다.

어중지왕(민물고기 중 최고)이라 불리는 잉어는 고단백, 저지방 음식으로 칼슘, 비타민, 아미노산 등 풍부한 영양소가 함유되어 있으며, 건강을 위해 먹는 보양식인 만큼 꼼꼼히 따져보고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오랜시간 푹 고아 진한 맛이 우러나는 것이 추천할만하며, 특유의 비린내와 잡내를 최대한 제거했는지도 살펴야 한다.

복분자, 흑마늘, 산수유 등도 대표적인 임신전준비 음식 중 하나다. 유기산과 비타민A가 풍부한 산수유와 미네랄이 풍부한 복분자는 남성건강식품으로도 손색이 없어 부부가 함께 섭취 하기에 좋다. 흑마늘 또한 생마늘의 10배에 달하는 유용성분을 함유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여러 건강식품 중에서도 무병장수(www.mubjs.com)의 '황토 잉어곰'은 경남 양산 통도사 계곡에 위치한 우정양식장의 황토를 먹여 키운 토종 참잉어를 사용해 특히 눈길을 끈다. 우정양식장은 45년이 넘은 류도옥 황토명인의 전통적인 양어법으로 양질의 참잉어를 생산하고 있으며, 대통령훈장 등 각종 수상을 하기도 했다.

한문식 생산자가 유기농 재배로 정성껏 기른 의성 재래품종 마늘로 제조한 '의성유기농 흑마늘'은 인증기관인 글로벌유농인을 통해 농림수산식품부 '유기가공식품(오가닉)' 인증을 받았으며, '친환경무농약복분자진액' 또한 무농약 친환경 인증을 받아 믿을 수 있다. GMP(우수건강기능식품 제조업소 지정) 인증 받은 기업에서 만들어진 '산수유환'과 100% 국내산 원료만 사용한 '산수유 진액'도 선보이고 있다.

정직 대표는 "임신을 원하는 부부들이 많이 찾는 만큼 고품질의 원료를 엄선하여 정성껏 만들었는지 살펴야 한다"면서 "신뢰할만한 기관의 인증을 받아 국산 원료로 제조한 건강식품이 추천할만하다"고 전했다.
김상진 기자 newtoy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