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충동조절장애 특징',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되는 7가시 식품은 무엇?

공유
0

'충동조절장애 특징',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되는 7가시 식품은 무엇?


충동조절장애 특징이 화제로 떠오른 가운데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되는 식품이 눈길을 끈다.

최근 미국의 한 여성생활잡지는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되는 음식 7가지를 소개했다.

스트레스 풀리는 식품 7가지 중 하나는 아몬드가 들어간 다크 초콜릿인 것으로 알려졌다. 다크 초콜릿은 스트레스 호르몬 수치 감소에 효능이 있으며 혈압을 떨어뜨리는 것으로 전해졌다.

또한 스트레스 풀리는 식품에는 호두, 피스타치오 등 견과류도 있으며, 견과류에는 섬유질과 항산화제,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 혈압을 낮추는 효능이 있다. 호두에 들어있는 오메가-3 지방산은 우울증을 감소시킨다.

고구마도 스트레스 푸는 데 좋은 음식이며, 단맛이 강한 고구마에는 낙관적인 생각을 증진시키는 영양소인 카로티노이드와 섬유질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그리고 베리가 들어간 요구르트도 스트레스 푸는 데 좋은 음식이며, 이중 저지방 요구르트는 단백질과 칼슘이 풍부하다.

또한 채소 카레도 꼽혔으며, 카레에 있는 커큐민은 스트레스에 대항하고 뇌의 주요 부위를 보호하는 작용을 하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녹차와 와인도 스트레스 해소에 좋으며, 녹차 안에 들어있는 아미노산인 테아닌은 압박감 속에서도 평온함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녹차에는 카페인도 들어있어 집중력을 높여주는데 효과가 있다. 와인은 혈압을 낮추고 긴장을 완화시키는 작용을 해 스트레스를 풀 수 있다.

한편, 충동조절장애는 명백한 동기가 없는 상황에서도 과도한 행동을 반복하는 특징을 보인다.

이는 일반적으로 자존감에 민감한 개인주의 사회의 스트레스에서 비롯된 '현대병'으로 해석된다.

홍가희 기자 hkh0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