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롤점검, 5.8패치 우리 라이즈가 달라졌어요

공유
1

롤점검, 5.8패치 우리 라이즈가 달라졌어요

롤점검 (사진=라이엇게임즈)
롤점검 (사진=라이엇게임즈)
온라인게임 리그오브레전드(이하 롤)이 점검에 들어갔다. 라이엇게임즈에 의하면 5.8 패치가 진행될 예정.

라이엇게임즈는 30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오전 6시부터 오후 1시까지 약 7시간 가량 롤 서버 점검 및 5.8 패치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5.8 패치에서는 챔피언 라이즈의 스킬과 패시브가 리메이크 됐다.

기존 패시브 비전연마의 경우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스킬 쿨 타임이 줄어드는 효과가 있었으나 이번 변경으로 인해 스킬을 시전할 때마다 비전 연마 중첩이 하나 쌓이는 효과로 변경됐다. 비전연마 중첩이 5개 쌓일 경우 과충전 상태로 변하며 보호막이 적용돼며 다른 스킬의 적용 시간이 과부하 스킬 재사용 시간만큼 줄어든다.

또 Q스킬인 과부하는 기존 타겟팅 스킬에서 논 타게팅 발사형 스킬로 변경됐다. 기존 625라는 짧은 사거리에서 900으로 늘어 포킹 및 견제가 가능해질 전망이다.
이 외에도 E스킬 주문흐름의 경우 적중시 상대의 마법 저항력을 %로 감소시키는 중첩 디버프 효과가 생겼다.

과거 탑 라인에서 막강한 라인전과 유지력, 후반의 강력함을 뽐내며 '대장군' 'OP'소리를 듣다가 스킬 사거리 너프, 기본 대미지 너프 등으로 보기 힘들어진 라이즈가 이번 리메이크로 어떤 활약을 펼칠지 기대감을 심어준다.

이 외에도 이번 패치로‘부활한 피들스틱' ‘불의 축제 질리언' ‘악에 물든 제이스' ‘비전마법대가 직스' 등이 신규 스킨으로 출시될 전망이다.

이하는 라이엇게임즈가 발표한 패치노트 전문.

소환사 여러분,

매우 다채로운 내용이 담긴 5.8 패치를 들고 인사드립니다. 칠흑의 양날 도끼와 곡궁을 비롯한 여러 아이템이 변경되고, 라이즈가 업데이트되며, 칼바람 나락에도 다양한 변경사항이 적용됩니다. (이제 모두가 리 신이 될 수 있어요! 아, 시력에 문제가 생긴다는 뜻이 아니라…) 아래에서 충분히 설명을 드릴 테니 머리말에서 너무 자세한 이야기는 하지 않겠습니다.

다만 게임 레벨에 관계 없이 전반적으로 챔피언 다양성이 증가하고 있는 모습을 보니 기쁘다는 말씀을 드리지 않을 수 없네요. 가끔은 익숙한 방식 외에도 신선한 시도를 하면 재미있는 법이니까요. 서포터 노틸러스 같은 신선한 운영법을 찾아보고 싶다면, 5인 팀 랭크 게임을 시도해보시는 건 어떨까요? 동료들의 격려를 받으며 실험에 몰두할 수 있습니다. 저희는 앞으로도 다양한 챔피언을 다양하게 활용하실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입니다.
안정희 기자 aj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