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지역난방공사, 현재 주가보다 낮은 목표주가 나와… 메리츠종금증권

공유
1

지역난방공사, 현재 주가보다 낮은 목표주가 나와… 메리츠종금증권

[글로벌이코노믹 김대성 기자] 지역난방공사의 목표주가가 현재 주식시장에서 거래되고 있는 가격보다도 낮은 가격으로 제시됐다.

메리츠종금증권은 8일 지역난방공사의 투자의견을 HOLD, 목표주가를 7일의 6만3800원보다 낮은 6만원을 제시했다. 지역난방공사는 8일 오전 9시30분 현재 전일보다 4.86% 오른 6만7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메리츠종금증권 김승철 연구원은 “1분기 매출액은 전년대비 7.4% 감소한 8723억원이지만 영업이익이 크게 개선된 이유는 유가하락에 따른 연료비 감소 효과”이라며 “연료비 하락에 따라 열요금이 하향 조정되어야하나 6월까지 열 요금이 동결돼 수익성 개선으로 이어졌다”고 말했다.

그는 “상반기까지는 동결된 열 요금 덕택으로 열 판매 부분의 실적 증가세는 지속될 전망”이라며 “그러나 하반기 이후 연료비 연동제에 따른 열요금 인하 가능성이 존재하여 1분기 수익성이 지속 가능한 레벨로 판단하지는 않는다”고 지적했다.

김 연구원은 “유가 하락에도 열 요금 조정이 없어 올해 큰폭의 이익 증가는 가능할 전망이나 열 요금 조정 이후 내년에도 이익 증가세가 지속될지는 확인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김대성 기자 kimds@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