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CJ오쇼핑, 성장도 수익도 놓친 애매한 경영전략… HMC투자증권

공유
0

CJ오쇼핑, 성장도 수익도 놓친 애매한 경영전략… HMC투자증권

[글로벌이코노믹 김대성 기자] HMC투자증권은 8일 CJ오쇼핑에 대해 성장도 수익도 둘 다 잡지 못하는 애매한 경영전략을 펼치고 있다고 지적했다. HMC투자증권은 CJ오쇼핑에 대해 투자의견을 시장수익률(Marketperform), 목표주가를 26만4000원으로 각각 하향 조정했다.

HMC투자증권 박종렬 연구원은 “CJ오쇼핑의 1분기 실적은 시장 컨센서스를 큰 폭 하회했다”며 “수익성 중심의 경영전략으로 선회한 것으로 보이나 판관비 비용 통제의 실패로 인해 수익성이 약화됐을 뿐 아니라 모바일 부문의 성장률도 경쟁사들과는 현격한 차이를 보이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TV와 인터넷몰, 카탈로그 등 대부분 채널의 역성장으로 전체 취급고 성장률은 저조했다”며 “모바일 사업확대에 따른 마케팅 비용 증가와 IT투자 증가에 따른 감가상각비 증가 등으로 영업이익은 당초 전망치를 하회했다”고 덧붙였다.

박 연구원은 이어 “부진한 실적 뿐만 아니라 백수오 제품 반품 논란도 주가에 적지 않게 부정적으로 작용할 전망”이라며 2분기에도 실적 모멘텀은 강하지 못할 것으로 전망했다.

CJ오쇼핑은 경쟁사들과 달리 모바일 쇼핑 부문에 대해 다소 부정적인 입장을 유지하고 있어 취급고 성장률이 타사 대비 크게 낮을 것이며 영업이익도 2분기에 감익이 불가피할 것으로 박 연구원은 내다보고 있다.
김대성 기자 kimds@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