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아모레G, 이니스프리 고성장세 확인… 신한금융투자

공유
0

아모레G, 이니스프리 고성장세 확인… 신한금융투자

[글로벌이코노믹 김대성 기자] 신한금융투자는 15일 아모레G에 대해 화장품 부문의 실적 호조로 어닝 서프라이즈를 시현했다며 목표주가를 15만원에서 19만5000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그러나 투자의견에 대해서는 사기는 사되 오래 가지지 말고 단기로 갖고 있어라는 Trading Buy(단기 매수)를 유지했다.

신한금융투자 박상연 연구원은 "1분기 실적은 매출액 1조4000억원, 영업이익 3207억원으로 시장 기대치를 상회했다"며 "매출 비중의 83%를 차지하는 아모레퍼시픽과 10%를 차지하는 이니스프리의 실적이 양호했다"고 분석했다.
그는 "이니스프리는 1분기 해외 수출 및 면세 채널 고성장으로 매출액 1426억원, 영업이익 354억원을 기록해 영업이익률이 24.8%로 아모레G의 이익률 22.2%를 상회했다"며 "이니스프리는 중국에서 고성장세로 신규 출점이 가속화 될 전망"이라고 내다봤다.

박 연구원은 "비화장품 부문은 2분기 이후 개선될 것으로 전망된다"며 "에스트라는 2분기 이후 제약 사업 양도 효과 제거로 매출 증가세로 전환되고, 메디컬뷰티 초기 단계로 이익 개선세가 점진적으로 진행될 전망"이라고 덧붙였다.

김대성 기자 kimds@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