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포코팡 인기 캐릭터들 등장하는 퍼즐 '포코포코' 나온다

공유
0

포코팡 인기 캐릭터들 등장하는 퍼즐 '포코포코' 나온다

[글로벌이코노믹 김수환 기자] NHN엔터테인먼트는 트리노드가 개발한 웰메이드 퍼즐 게임 <포코포코 for Kakao>(이하 포코포코)의 포스터 이미지를 공개하고 출시 임박을 예고했다.

<포코포코>는 전세계 3700만 다운로드를 기록한 글로벌 히트작 <포코팡>의 인기 캐릭터들이 총출동하는 3매치 방식의 퍼즐 게임으로 전투와 모험을 즐길 수 있는 RPG(Role Playing Game, 역할 수행 게임)요소를 더해 기존 퍼즐 게임과는 색다른 재미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NHN엔터테인먼트에서 <포코포코>를 서비스하기 전부터 이 게임은 2014년 9월 일본에서 라인을 통해 먼저 출시한 이후, 서비스 9개월인 현재까지 구글플레이 게임 카테고리 매출 8위, 앱스토어 최고매출 10위를 유지하는 등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으며, 한국에서는 카카오 게임하기를 통해 이르면 이달 중 서비스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에 선보일 <포코포코>는 기존 퍼즐 게임에서 선보인 스테이지 클리어 미션 외에 동물을 뽑고, 재료를 수집하고 성장시켜 최적의 동물을 조합해 몬스터와 맞서 싸울 수 있는 ‘모험모드’를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김민정 NHN엔터테인먼트 게임사업1부 부장은 “<포코포코>는 NHN엔터테인먼트가 올해 야심 차게 준비한 작품으로, 퍼즐 게임에서 즐길 수 있는 친근함에 RPG 장르가 가진 모험성을 더해 한 단계 진화된 퍼즐 게임을 선보이기 위해 심혈을 기울였다”고 밝혔다.
김수환 기자 k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