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넷마블 대작 ‘이데아’, 웹 소설 연재 시작

공유
0

넷마블 대작 ‘이데아’, 웹 소설 연재 시작

[글로벌이코노믹 김수환 기자] 넷마블게임즈(넷마블)는 출시 예정인 모바일 대작 RPG ‘이데아(개발사 넷마블앤파크)’의 웹 소설 연재를 12일부터 시작했다.

‘이데아’는 고품질 그래픽을 바탕으로 실시간 파티 플레이 및 최대 21대21의 실시간 대규모 길드전, 단행본 4권 분량의 방대한 세계관 등 온라인 게임에 버금가는 압도적인 스케일의 콘텐츠를 보유한 모바일 RPG(역할수행게임)다.
지난달 20일 신작 발표회를 통해 온라인 RPG 본연의 재미를 모바일 게임으로 완성한 수준 높은 게임성을 선보이며 2015년 최고의 기대작으로 주목 받고 있다.

이번에 공개한 이데아 소설은 여신 바이킨이 창조한 불안과 혼돈이 난무하는 세상을 배경으로 한 ‘이데아’ 세계관의 천년 후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무한한 에너지가 깃들어 있는 ‘여신의 눈물’을 탐하는 ‘드래곤’ 종족과 이를 지키려는 ‘페이서스’ 종족간의 대결, 그리고 신비로운 운명을 부여 받은 소년의 여정을 생생하게 담아 냈다.

특히 이데아 소설은 초일, 송백, 청성무사 등 인기 무협 소설을 집필한 백준 작가가 맡아 탄탄한 스토리를 통한 깊이 있는 재미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넷마블은 이번 1, 2, 3화를 시작으로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주 5회씩 총 85화에 걸쳐 공개할 계획이며, ‘이데아’ 공식카페를 비롯해 네이버북스, 북큐브, 리디북스 등 전자책 전문서점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확인할 수 있다.

한지훈 넷마블 본부장은 “스토리를 중요시 하는 ‘이데아’에 대한 이용자들의 이해를 돕고 흥미를 제공하기 위해 웹소설 연재를 기획하게 됐다”며, “한 편의 판타지 영화를 보는 것과 같은 큰 재미 선사할 이데아 소설에 많은 관심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게임 및 이데아 소설과 관련해 보다 자세한 내용은 브랜드 사이트 및 공식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수환 기자 k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