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삼성전자, 유럽 사운드 시장 공략 본격 시동

공유
0

삼성전자, 유럽 사운드 시장 공략 본격 시동

[글로벌이코노믹 박종준 기자] 삼성전자가 무선 360 오디오를 앞세워 유럽 사운드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섰다.

삼성전자는 18일(현지시간) 영국 런던의 빅토리아 하우스에서 주요 거래선과 전문 미디어 등 18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사운드 변화의 물결(New wave of sound)’이라는 컨셉트로 무선360 오디오 출시 행사를 열었다고 21일 밝혔다.
삼성전자가 AV 제품 단독으로 글로벌 출시 행사를 연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행사는 무지향성 사운드를 360도로 균일하게 출력하는 무선 360 오디오만의 청각적 특징을 참석자들이 직접 보고 느낄 수 있도록 시각화한 공간과 이벤트로 구성됐다.

유명 DJ인 ‘고르곤 시티(Gorgon City)’가 무선 360 오디오를 활용한 DJ 쇼를 펼쳤고 빛을 이용한 설치 미술, 음향 아트를 전문으로 하는 ‘아티잔(Artisan)’이 제작한 ‘사운드의 물결을 느끼다’라는 주제의 영상을 상영하여 참석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삼성전자 영국 법인 가이 킨넬(Guy Kinnell) 상무는 “이번 출시 행사는 음향을 보고, 듣고,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영국 소비자의 시선을 주목시켰다”며 “삼성전자는 영국을 시작으로, 네덜란드, 프랑스, 이태리 등 유럽 전역으로 무선 360 오디오의 혁신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더욱 노력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한편, 시장조사기관 IHS에 따르면 전세계 무선 오디오 시장 규모는 2010년 150만 대에서 연평균 88%의 성장률을 기록하며2018년 6,600만대로 급증할 전망이다.
박종준 기자 dreamtre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