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삼성 이재용 부회장, '메르스 사태'에 허리 숙여 사과

공유
0

삼성 이재용 부회장, '메르스 사태'에 허리 숙여 사과

[글로벌이코노믹 박종준 기자] 삼성서울병원이 이번 메르스(중동호흡기증후군) 사태에서 관리 허술 등이 도마에 오른 것과 관련 이재용(사진) 삼성전자 부회장이 대국민 사과했다.

이 부회장은 23일 오전 서울 서초사옥 다목적홀에서 삼성생명공익재단 이사장 자격으로 메르스 사태 관련 기자회견을 열어 대국민 사과와 함께 그룹 차원의 지원 대책을 밝혔다
이 부회장은 이날 "저희 삼성 서울병원이 메르스 감염과 확산을 막지 못해 국민여러분께 너무 큰 고통과 걱정을 끼쳐드렸다"며 "머리숙여 사죄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환자분들은 저희가 끝까지 책임지고 치료해드리겠다"며 "관계당국과도 긴밀히 협조해 메르스 사태가 이른시일내 완전히 해결되도록 모든 힘을 다하겠습니다"고 강조했다.

이 부회장은 "저희는 국민여러분의 기대와 신뢰에 미치지 못했다"며 "책임을 통감한다"고 말을 이었다.

​그러면서 그는 "사태가 수습되는대로 병원을 대대적으로 혁신하겠다"며 "어떻게 이런 일이 발생했는지 철저히 조사하고 재발방지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또한 이 부회장은 "이번일을 계기로 응급실을 포함한 진료 환경을 개선하고 부족했던 음압 병실도 충분히 갖춰서 환자분들께서 안심하고 편안하게 치료받을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며 "저희는 앞으로 이런 감염 질환에 대처하기 위해 예방활동과 함께 백신과 치료제 개발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박종준 기자 dreamtre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