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LG, 충북대와 대학생 '창업인재' 육성 '맞손'

공유
0

LG, 충북대와 대학생 '창업인재' 육성 '맞손'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박종준 기자] LG가 충북대학교와 함께 창업을 꿈꾸는 대학생 육성에 발벗고 나선다.

이와 관련 LG는 LG 아이디어 컨설턴트들이 충북대학교가 창업인재 육성을 위해 올해 2학기부터 경영학부에 신설하는 ‘벤처비즈니스전공’의 필수 과목인 ‘벤처창업과 기업가정신’을 맡아 강의한다고 29일 밝혔다.
수강 대학생들은 상품 기획, 디자인, 개발, 마케팅, 영업 등 사업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LG 아이디어 컨설턴트들로부터 사업에 필요한 실무적인 경험과 노하우를 15회에 걸친 특강과 실습을 통해 전수받는다.

LG 아이디어 컨설턴트는 LG 계열사 내 다양한 직군과 직급의 직원 120명으로 구성된 전문가 집단으로 그룹 내 시장선도 사내 포털인 ‘LG-LIFE’의 임직원 아이디어를 여러 관점에서 논의하고 발전시켜 창의적 조직문화 구축을 위한 첨병역할을 한다.

아이디어 컨설턴트로서 이번 특강에 참여 예정인 박건희 LG생활건강 뷰티사업부 온라인영업팀 대리의 경우 온라인 쇼핑몰의 기획, 운영 등에 관한 실무적인 노하우를 공유할 계획이다. 박 대리는 현재 비욘드(Beyond), 수려한, 프로스틴(Frostine) 등 LG생활건강의 대표 화장품 브랜드 몰(Brand Mall)을 관리 운영하고 있다.

한편, 대학생들은 자신의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한 사업계획서와 시제품 등을 제출해 평가 받게 되는데 이 중 우수 아이디어는 실제 사업화를 위한 지원도 이뤄진다.

또한 대학생들은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의 ‘아이디어 마켓’을 통해 개방한 아이디어를 활용해 사업화, 창업에도 도전할 수 있다. 아이디어 마켓은 LG 임직원들의 아이디어 중 중소·벤처기업에 적합한 상품 아이디어를 창업 예정자에게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LG 관계자는 “중소·벤처기업뿐만 아니라 대학교에도 LG의 축적된 경험과 노하우를 지속적으로 전파할 계획이다”며 “창조경제의 기반이 될 미래 예비 창업가 육성에 LG가 적극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박종준 기자 dreamtre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