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두산,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와 기계산업-ICT 비즈니스 매칭

공유
0

두산,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와 기계산업-ICT 비즈니스 매칭

[글로벌이코노믹 박종준 기자] 두산은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와 기계·제조 분야와 정보통신기술(ICT) 간 융복합을 위한 비즈니스 매칭에 나섰다.

두산은 기계·제조 분야 기업이 필요로 하는 ICT와 중소.벤처 기업의 기술을 연결하기 위해 29~30일 서울과 창원에서 ‘제1회 메카트로닉스 ICT 기술 니즈(needs)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메카트로닉스 허브’를 비전으로 내세우고 있는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가 스마트 기계산업 육성의 기반을 마련하고 관련 기업들을 매칭해서 새로운 비즈니스를 창출하기 위해 마련한 행사이다.

최상기 센터장은 “스마트 기계산업 육성을 위해서는 기계 제조분야 기업과 ICT 역량을 가진 중소·벤처 기업 간 기술 협업이 관건이다”면서 “기계·제조 분야의 두산그룹 계열사들이 어떤 ICT 니즈를 갖고 있는지 ICT 분야 중소·벤처 기업들에게 소개하는 것이 이번 행사의 주요 목적이다”라고 설명했다.

이틀 동안 ICT 분야 200여개 중소, 벤처 기업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설명회에는 두산인프라코어의 ‘건설기계 자동화·무인화 개발 니즈와 필요 기술’, 두산중공업의 ‘사물인터넷 기술을 활용한 발전소 안전 관리 솔루션 니즈’ 등 총 9개의 프로젝트가 소개됐다.

ICT 기업들은 자신들이 보유한 기술과 융합이 가능한 분야에 대해 개별 상담을 거쳐 향후 1~2개월 내 구체적인 매칭 방안을 제안할 예정이다.
박종준 기자 dreamtre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