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라그룹, M&A 위해 미래전략실 신설·재무·금융 부문 강화

공유
0

한라그룹, M&A 위해 미래전략실 신설·재무·금융 부문 강화

한라그룹 정몽원 회장
한라그룹 정몽원 회장
[글로벌이코노믹 박종준 기자] 한라그룹이 재무 및 금융 부문을 대폭 강화하고, M&A 등을 통해 미래 전략사업 발굴을 적극 나서기로 했다. 이를 위해 그룹 조직으로 미래전략실을 신설하고, 시장 요구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IR선진화실을 신설키로 했다. 그동안 지연됐던 제주 세인트포CC 등의 구조조정 작업도 올 3분기 이내에 마무리 지을 계획이다.

한라그룹은 30일 신설되는 그룹 미래전략실장에 김경수 ㈜ 만도사장을 임명하고 한라마이스터(유) 대표이사에 황인용 만도헬라일렉트로닉스 사장, 만도헬라일렉트로닉스 대표이사 사장에 홍석화 한라I&C 대표이사 부사장, 한라엔컴 대표이사 부사장에 박종식 한라개발 대표이사 부사장을 선임하는 등 사장단 인사를 단행했다고 밝혔다.
또한 한라인재개발원 부원장인 이석민 부사장을 한라인재개발원장 겸 수석부사장으로, 회장 비서실장인 이철영 전무와 ㈜만도 탁일환 전무를 부사장으로 승진시키고 각각 ㈜만도 CFO 및 CTO에 임명하는 등 금융 및 기술 분야의 전문성을 강화하기로 했다.

한라그룹은 “그동안 그룹 경영의 발목을 잡아왔던 구조조정 작업을 올 3분기 이내에 마무리함으로써 앞으로는 성과중심의 경영에 나서겠다는 의지”라며 “미래전략실은 신규 사업 발굴과 함께 기존 사업도 통폐합해 ‘선택과 집중’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라그룹은 또한 각 계열사의 CFO 기능을 강화해 재무-금융 부문의 선진화를 이루고, 효율적인 IR 활동을 통해 적극적인 주주친화 정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재무-금융 부문에는 이미 임기영 前대우증권사장을 지주회사인 한라홀딩스 부회장에 선임했으며, 이현정 前삼성증권상무를 영입한데 이어 장경국 노무라금융투자상무 등 외부 금융전문가들을 추가로 영입할 계획이다.

박종준 기자 dreamtree@ 사진=뉴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