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게임빌, 유럽 현지 법인 '게임빌 유럽' 설립

공유
0

게임빌, 유럽 현지 법인 '게임빌 유럽' 설립

[글로벌이코노믹 김수환 기자] 게임빌이 유럽 현지 법인인 ‘ 게임빌유럽’을 설립하며 유럽 게임 시장 공략에 나선다.

지난 해 싱가포르, 대만에 이어 유럽 지사를 새롭게 오픈하면서 유럽 모바일게임 시장에 대한 본격적인 공략을 예고하고 나섰다.
게임빌은 독일 베를린에 ‘ 게임빌유럽(GAMEVIL Europe GmbH)’을 설립하고, 게임빌의 유럽 총괄 책임자인 ‘데이비드 모어(David Mohr)’를 지사장으로 선임했다.

인력 규모는 총 20여 명으로 현지 고객 서비스와 커뮤니티 관리부터 독일, 프랑스, 러시아 등 유럽 지역 최대 7개 국가 언어 지원 및 마케팅에 나서는 등 현지화에 집중할 방침이다.

지난 해 영국, 독일 등 유럽 주요 5개 국가의 모바일게임 매출이 약 2조 7000억 원(앱애니 제공 자료)에 이를 정도로 유럽 시장은 세계 모바일게임 산업에서 상당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게임빌은 메이저 마켓인 미국, 일본, 중국, 대만, 동남아에 이어 유럽 시장까지 본격 공략을 선언하면서 궁극적으로 전 세계 시장 선점에 나섰다.

게임빌관계자는 "유럽에서 ‘몬스터워로드’가 장기 흥행 중이며, 최근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과 ‘드래곤 블레이즈’까지 호응을 얻고 있다"며 "한국, 미국, 일본, 중국, 싱가포르 등 전 세계 12개 지역을 거점으로 글로벌 리딩 퍼블리셔로서의 인지도를 확산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김수환 기자 k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