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한화, 전국 7개 사업장 지역사회 복지관에 도서 800권 기증

공유
0

한화, 전국 7개 사업장 지역사회 복지관에 도서 800권 기증

[글로벌이코노믹 박종준 기자] 한화가 서울 등 전국 7개 사업장 지역사회 내 사회복지관에 과학도서를 지원했다.

한화는 지난 7일 은평종합사회복지관을 비롯한 자사 사업장 소재 7개 도시(서울, 대전, 보은, 구미, 여수, 아산, 창원) 내 8개 사회복지기관에 과학도서 800권을 기증했다고 8일 밝혔다.
‘작은도서관’조성사업은 한화가 지난 2011년부터 진행한 교육기부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한화로 미래로 과학나라’의 일환으로, 아동들이 과학도서를 통해 과학에 대해 더욱 친근하게 느끼고 과학 꿈나무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적으로 시행됐다.

이 날 기증행사에 참석한 한화 직원들은 지역아동들과 함께 책을 읽고 과학수업도 진행 하며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한화 홍기택 차장은“책은 읽는 사람에게 다양한 간접경험을 하게 해 준다” 며 “아이들이 책을 통해 과학에 대한 꿈을 키울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011년 시작된 ‘한화로 미래로 과학나라’는 2014년부터 시즌 2를 진행 중이며, 한화 본사 및 사업장 소재지역 아동들을 대상으로 과학체험캠프, 찾아가는 과학교실 등을 운영하며 아동들이 과학에 대해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체험의 장을 펼치고 있다.
박종준 기자 dreamtre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