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유진투자증권, 지점직원 대상 일본주식 교육 실시

공유
0

유진투자증권, 지점직원 대상 일본주식 교육 실시

[글로벌이코노믹 김대성 기자] 유진투자증권은 이달말 일본주식 중개서비스 개시에 앞서 지난 8일과 13일 두 차례에 걸쳐 지점 직원을 대상으로 한 일본주식 교육을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 교육은 일본주식에 관심있는 고객에게 유용한 투자 정보와 자문을 제공하기 위해 직원들의 일본 증시와 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해외주식 중개 스킬을 숙지하는 것에 주안점을 뒀다.
8일에는 2009년부터 유진투자증권과 업무제휴를 진행해 온 일본 아이자와증권의 사쿠마 영업총괄본부장과 이이다 리서치센터장이 강사로 나서 일본증시 전망과 해외주식 영업 노하우에 대한 교육을 화상으로 진행했다.

사쿠마 본부장은 “일본은 버블 붕괴 이후 25년간 주가 정체와 엔고, 디플레이션을 겪어왔고, 현재 니케이(NIKKEI) 지수는 1989년 당시의 50% 수준”이라며 “같은 기간 뉴욕 다우지수와 독일의 주가지수가 6배 상승한 것과 비교하면 턱없이 낮은 수준으로 향후 4만 엔까지 상승 여력이 있다”고 말했다.

이어 13일 여의도 본사에서 진행된 집합 교육에서는 유진투자증권 리서치센터 전체 애널리스트가 참여하여 일본 증시전망 및 투자전략, 14개 업종의 37개 유망종목에 대해 발표했다.

유진투자증권 리서치센터는 지난해 9월부터 기계·조선 담당 이상우 수석연구원이 매 분기마다 일본기업 탐방보고서를 발간하고 있으며, 지난 1일에는 기계·조선, 화학·정유, 유통·화장품 담당 연구원 3명이 직접 일본기업들을 탐방해 합동으로 작성한 ‘애널리스트 3人의 일본 탐방기’를 발간했다.

유진투자증권은 일본주식 중개서비스 오픈을 위해 올해 2월과 4월에 Retail 영업본부 임직원이 일본 현지를 방문했으며, 아이자와증권과의 교류와 자체 교육을 통해 해외주식 중개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김대성 기자 kimds@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