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아시아예술인 잔치 '아시아아트네트워크' 22일 개막

공유
0

아시아예술인 잔치 '아시아아트네트워크' 22일 개막

[글로벌이코노믹 최형호 기자] '2015 아시아아트네트워크'가 오는 22일부터 26일까지 5일 동안 서울 서초동에 위치한 한전아트센터 갤러리에서 개최된다.
주관은 한국지역산업문화협회, 한국공예연구소 주최, 아시아아트네트워크 운영위원회다.

문화체육관광부, 중국국제문화촉진회, 일본교토예제교류협회 후원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13개국의 예술가들이 '아시아의 영혼'을 주제로 한 전시와 세미나, 아시아아트상 수상식이 진행된다.

아시아아트네트워크대회장을 맡고 있는 새누리당 박창식 의원은 18일 "최근 세계적으로 정치, 역사적인 문제들로 각국 간 외교관계가 냉각돼 있고 외교관계의 최후의 보루로 여겨지는 문화계마저 서로 문을 닫는 사례도 생기고 있다"며 "정치적으로 풀 수 있는 문제는 한계가 있는 만큼 이러한 행사를 계기로 참여 국가들이 문화교류로 상호 이해를 넓혀가는 노력을 적극적으로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시아아트네트워크는 아시아 예술계의 발전과 친목을 도모하기 위해 2005년에 발족한 모임으로 각 국가의 다양한 장르와 함께 창조적 의욕을 창출하고자 하는 데 목적이 있는 단체이다.

그 동안 아시아아트네트워크는 2007년 말레이시아 국립현대미술관 기획초대전을 비롯하여 페낭미술관, 태국왕실미술관초대전, 한국공예문화진흥원 초대전, 국제도자장신구 특별초대전 등에 참여하며 국제적으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최형호 기자 rhym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