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다음카카오, 카카오스토리 검색 기능 강화

공유
0

다음카카오, 카카오스토리 검색 기능 강화

[글로벌이코노믹 김수환 기자] 다음카카오가 카카오스토리 업데이트를 통해 검색 기능을 개편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개편으로 이용자는 카카오스토리 앱 업데이트 후 상단 돋보기 아이콘을 통해 ‘전체공개’로 공유해 놓은 게시물과 스토리채널의 모든 내용을 카카오스토리 내에서 검색할 수 있다.
기존의 스토리, 태그, 장소 검색에 이어 게시물 검색까지 할 수 있어 스토리 내에서 더 풍부한 정보 탐색이 가능해진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검색 결과는 관련도, 최신성, 콘텐츠 품질 등 복합적인 요소를 고려한 '정확도' 순으로 제공된다.

오는 28일부터는 최근 출시한 카카오검색에서도 카카오스토리의 게시물이 추가로 노출된다.

다음카카오는 이용자의 프라이버시 보호를 위해 다양한 검색 설정도 제공한다. 카카오스토리 '더보기 > 설정 > 검색설정'에서 기존 '이름 검색 허용' 및 '스토리 아이디 검색 허용'과 더불어 '스토리 게시물 검색 허용' 여부를 설정할 수 있다.

카카오스토리 검색, 나아가 카카오검색에 본인의 카카오스토리 게시물이 검색되지 않고자 하는 이용자는 검색 허용을 모두 해지하면 된다. 기존 '친구공개' 혹은 '나만보기'로 설정해놓은 스토리 콘텐츠는 검색되지 않는다.

다음카카오는 “국내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SNS 서비스인 카카오스토리의 검색 기능 개편으로 이용자들은 다양한 우수 콘텐츠를 접할 수 있게되고 콘텐츠 생산자 및 스토리채널을 운영하는 브랜드들은 더 많은 이용자에게 노출 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한다”며 “또한 이용자들이 직접 검색 허용 여부를 설정할 수 있도록 카카오스토리 내에 검색 설정 기능도 추가했다”고 밝혔다.
김수환 기자 k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