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엔씨소프트, 블레이드&소울 ‘파천성도’ 업데이트

공유
0

엔씨소프트, 블레이드&소울 ‘파천성도’ 업데이트

[글로벌이코노믹 김수환 기자] 엔씨소프트는 '블레이드&소울'이 ‘이계 첫 번째, 파천성도’ 업데이트를 22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새로운 지역인 ‘파천성도’에서 ‘파천성도 1장. 돌이킬 수 없는 과거’ 퀘스트를 시작으로 게임 스토리상 사라졌던 ‘무성’ 사형을 다시 만나 볼 수 있다.
공식 트레일러에 공개된 신규 던전 ‘지옥의 용광로’, ‘검은 마천루’도 열린다. 다양한 퍼즐 요소와 지형 지물을 활용하는 파티원들의 협업이 중요한 던전이다.

‘지옥의 용광로’는 6인 영웅 던전으로 전설등급 허리띠 ‘영원’의 진화 재료와 신규 의상 ‘흑룡교 정예 신도복’을 얻을 수 있다.

‘검은 마천루’는 24인 전설 던전으로 성운 무기를 정화시킬 수 있는 ‘파천주’와 신규 전설 보패인 ‘촉마보패’를 습득할 수 있다. 마지막 보스인 ‘촉마왕’ 처치 시 무성이 착용하고 있던 신규 의상 ‘흑오’, ‘촉마의’ 등 다양한 의상도 받을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22일부터 19일까지 검은 성으로의 초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파천성도를 경험하라’는 파천성도 ‘1장부터 5장 마용맥 봉인’까지의 퀘스트를 완료하면 ‘홍문신공 수련 부적’, ‘성운/풍운 조각’, ‘질풍 무기 및 장신구’ 등을 제공하는 이벤트이다. 또 파천성도에 담긴 ‘무성’의 이야기를 SNS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인텔 SSD 730시리즈, SGP 5만원 기프트 카드, ‘블소 에디션 마우스’를 제공한다.

‘파천성도를 정복하라’는 각 던전 공략을 통해 다양한 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다. ‘지옥의 용광로’ 공략 횟수에 따라 ‘성장부적’, ‘성운조각’, ‘배이도 환영무기 상자를’ 받을 수 있으며 ‘검은 마천루’의 네임드 몬스터 ‘천독룡’ 또는 ‘사안장군’을 한번만 공략에 성공해도 ‘투혼 머리장식’과 ‘파천주’를 받을 수 있다.
한편 업데이트의 주요 NPC인 ‘무성’의 이야기를 다룬 ‘블레이드&소울 외전 – 무성편’도 공개된다.

‘블소 외전 – 무성편’은 웹툰 2화(통곡의 별)와 단편 스토리로 구성되어 있다. 연재 일정은 22일, 8월 5일, 8월 12일 3회에 걸쳐 진행되며 ‘무성’의 숨겨진 이야기들이 공개된다. 이중 웹툰 ‘통곡의 별’ 작가는 ‘위 온(we on)과 설계’라는 작품을 연재했던 박종성 작가다.
김수환 기자 k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