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넷마블, 美 에스지앤에 1500억원 투자…최대주주 등극

공유
0

넷마블, 美 에스지앤에 1500억원 투자…최대주주 등극

크리스디울프 에스지앤(SGN) 대표
크리스디울프 에스지앤(SGN) 대표
[글로벌이코노믹 김수환 기자] 넷마블게임즈가 캐주얼게임 글로벌 2위의 미국 모바일게임사 에스지앤(SGN)의 최대주주에 올랐다.

넷마블은 23일 미국 모바일게임사 에스지앤에 1500억원(약 1억3000만달러)을 투자해 최대주주로 올라섰다고 밝혔다.
에스지앤의 경영은 창업자이자 현 경영자인 3인이 독립성을 갖고 계속 경영한다.

에스지엔은 세계 최대의 인터넷 커뮤니티 사이트 마이스페이스의 창업자인 크리스디울프와 에이버휘트콤, 폭스사의 임원출신 조쉬 이구아도가 설립한 모바일 게임회사.

북미·유럽 지역 매출 10위권 내에 올라있는 게임 쿠키잼을 비롯해 판다팝, 북오브라이프, 주스잼 등의 인기게임을 서비스하고 있다.

게임다운로드 수 5억건, 월 이용자 수(MAU) 3000만명을 상회하며 현재 캐주얼·퍼즐 게임 장르에서 킹(King)사에 이어 글로벌 시장 점유율 2위를 기록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이번 투자와 함께 양사는 글로벌 게임시장 공략을 위해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넷마블은 에스지앤과 손잡고 북미·유럽시장을 공략하고, 에스지앤 또한 넷마블을 통해 아시아 시장에 진출한다.
권영식 넷마블 대표는 “에스지앤은 서구 시장으로 본격 진입을 원하는 넷마블에게 최적의 파트너”라고 말했다.

크리스디울프 에스지앤 대표도 "북미·유럽 등 서구시장에서의 성공 경험을 가진 에스지앤의 노하우로 넷마블의 해외 진출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넷마블은 중국·아시아 파트너십을 공유하고, 퍼블리싱 노하우·기술교류 등으로 에스지앤 게임이 아시아에서 성공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이승원 넷마블 글로벌 총괄 부사장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넷마블은 글로벌 퍼블리싱 체계를 완성했다”며 "이를 바탕으로 많은 외부 개발사 및 IP(지적재산권) 파트너사들과의 협업을 적극적으로 전개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넷마블은 최근 디즈니와 계약을 맺고 마블사의 IP를 활용한 블록버스터 모바일게임 ‘마블퓨처파이트’를 시장에 성공적으로 론칭하는 등 본격적인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섰다.
김수환 기자 k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