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다음카카오 "해외 축구를 카톡 채팅방에서 생중계로"

공유
0

다음카카오 "해외 축구를 카톡 채팅방에서 생중계로"

[글로벌이코노믹 김수환 기자] 다음카카오가 운영하는 스포츠 전문 채널 다음 스포츠가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생중계 서비스를 제공한다.

오는 8일 개막전을 시작으로 리그가 종료되는 내년 5월 15일까지 2015-16 시즌 전 경기를 다음tv팟, 카카오TV에서 HD 생중계로 제공한다.
모바일에서 카카오TV를 이용하면 카카오톡 채팅방에 친구들을 모아 함께 경기 관람도 할 수 있다. 채팅방 내에 실행되는 카카오TV 전용 플레이어로 실시간으로 경기 관람과 동시에 응원 메시지를 주고받는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다.

만약 홀로 경기에 집중하고 싶다면 다음 스포츠나 다음tv팟을 이용해 PC와 모바일에서 경기를 관람할 수 있다. 카카오TV에서도 친구와 공유 없이 전체 화면 모드로 설정해 관람하면 편리하다. 이용자의 접속 환경이나 디바이스 사양에 따라 화질을 선택해 시청할 수 있으며, HD고화질을 선택하면 한층 실감나는 경기 관람이 가능하다.

아쉽게 경기를 놓친 축구팬들을 위해 다음 스포츠는 경기 종료 후 하이라이트 장면을 VOD 영상으로 제공한다. VOD 영상 클립은 다음tv팟, 카카오TV에서 감상할 수 있으며 카카오톡이나 카카오스토리 등 다양한 SNS채널로도 공유가 가능하다.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의 자세한 중계 일정은 다음 스포츠 중계센터(http://sports.media.daum.net/live/)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다음 스포츠는 8월 중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를 포함한 다양한 해외 축구 경기를 한 눈에 즐길 수 있는 ‘3분 축구’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3분 축구’는 다양한 축구 경기 내용을 축구 전문 에디터가 쉽고 빠르게 요약해 주는 서비스다.
김수환 기자 k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