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다음카카오, 웹툰 문화 공간 조성

공유
0

다음카카오, 웹툰 문화 공간 조성

[글로벌이코노믹 김수환 기자] 다음카카오는 미술 경매 전문업체 서울옥션과 함께 국내 최초로 웹툰 문화 공간을 조성한다고 18일 밝혔다.

다음카카오의 웹툰 서비스인 다음 웹툰은 서울 삼청동에 자리잡은 ‘프린트 베이커리’ 직영점 지하 1층에 상설 전시관인 ‘웹툰 아트하우스’를 마련하고 웹툰을 소재로 재창작된 원화 전시회를 개최한다.
프린트 베이커리는 유명 작가의 원화를 부담없이 즐길 수 있도록 디지털 판화 형태로 제작해 판매하는 곳으로, 서울옥션이 미술품 거래의 대중화를 위해 운영하고 있다.

18일부터 한 달간 열리는 제 1회 웹툰 원화전 '새로운 시작'은 ‘내 곁에 있어줘’라는 테마로 진행되며 다음 웹툰에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인기 작가들이 대거 참여한다.

대표 인기작인 '은밀하게 위대하게'의 훈(Hun) 작가를 비롯해 산악 구조대 이야기를 다뤄 화제가 된 'peak'의 임강혁 작가, 어른들을 위한 동화로 많은 독자를 사로잡은 '묘진전'의 젤리빈 작가 등이 다양한 형식으로 창작한 원화와 예술 작품을 선보인다.

첫 웹툰 원화전을 기념해 전시회 개시 첫 날인 18일 오후 4시부터는 훈작가의 친필 사인회가 진행된다.

원화 전시 공간에는 작품을 모티브로 제작된 다양한 아트 상품을 판매하는 전시샵도 마련된다. 아트 상품 판매 수익은 다음 웹툰 캐릭터 투자 사업과 작가들의 안정적인 창작 환경 조성에 쓰인다.

다음카카오와 서울옥션은 계속해서 다음 웹툰 작가들의 참여의 폭을 넓혀가며 매월 새로운 테마로 풍성한 작품 세계를 펼쳐나갈 계획이다.
다음 웹툰은 작가 섭외부터 창작 활동 지원, 온라인 프로모션을 담당하며 서울옥션은 웹툰 작가들의 원화 전시 공간 제공, 아트 상품 개발, 오프라인 마케팅을 지원할 예정이다.

다음카카오 박정서 다음 웹툰 서비스 총괄은 “작가들이 온라인을 넘어 더 넓은 무대에서 작품 세계를 펼치고 독자와 소통을 확대할 수 있도록 웹툰 문화 예술 공간을 마련했다”며 “계속해서 다음 웹툰 작가들의 폭넓은 작품 활동을 지원하고 건강한 콘텐츠 문화 환경을 조성하는 데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김수환 기자 k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