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롤' 2015시즌 롤드컵 조추첨 생중계 일정

공유
1

'롤' 2015시즌 롤드컵 조추첨 생중계 일정

[글로벌이코노믹 김수환 기자] 오는 10월 진행될 ‘2015시즌 LoL 월드 챔피언십(이하 롤드컵)’이 다가오면서 세계 각지에서 e스포츠 열기가 점점 달아오르고 있다.

3일 라이엇게임즈는 롤드컵 진출팀의 윤곽이 점점 드러나고 있는 가운데 본선 진출을 좌우할 예선전 조추첨이 오는 13일 오전 5시에 진행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전세계에 생중계될 예정으로 국내에서는 OGN을 통해 조추첨 전 과정을 시청할 수 있다.

13일 진행되는 예선 조편성을 통해 세계 각 지역 리그를 대표하는 팀들은 A, B, C, D 네 개의 조로 편성된다.


조별로 풀1에는 중국, 유럽, 한국, 북미 지역예선에서 1번 시드를 확보한 팀이 배정되며 풀2에는 중국과 한국 지역예선에서 2번 및 3번 시드를 받은 팀, LMS(대만, 홍콩, 마카오) 대표 2팀, 북미와 유럽 지역예선에서 2번 시드를 받은 팀 등 총 8개 팀이 포함된다.

마지막 풀3에는 북미와 유럽 지역예선에서 3번 시드를 받은 팀과 인터내셔널 와일드카드 2팀이 속하게 되며, 각 조에는 풀1에서 한 팀, 풀2에서 두 팀, 풀3에서 한 팀이 배치되는 방식이다.

우리나라 대표로는 지난 29일 LoL 챔피언스 코리아 결승전 결과에 따라 SK텔레콤 T1과 KOO 타이거즈가 확정됐다.

남은 1개 팀의 자리는 금주 중 완료되는 대표선발전 최종 우승팀에게 돌아갈 예정이다.
김수환 기자 k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