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컴투스, '9이닝스 매니저' 글로벌 출시

공유
0

컴투스, '9이닝스 매니저' 글로벌 출시

[글로벌이코노믹 김수환 기자] 컴투스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에이스프로젝트가 개발한 ‘9 Innings Manager(이하 9이닝스 매니저)'를 전 세계 동시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9이닝스 매니저'는 애플 엡스토어와 구글플레이를 통해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동시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첫 출시부터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번체) 등 4개 언어를 지원하며 본격적인 글로벌 야구 게임 시장 공략에 나선다.
컴투스는 자사의 인기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 시리즈와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 미국 MLB 버전인 '9이닝스' 시리즈 등의 성공적인 서비스 경험에서 얻은 야구 게임 개발과 서비스 노하우를 활용해 신작 '9이닝스 매니저'의 성공을 이어갈 계획이다.

'9이닝스 매니저'는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미국 프로야구 리그인 메이저리그(MLB)를 소재로 한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이다. MLB PA(메이저리그 선수 협회)와 공식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해 MLB 현역 선수 및 은퇴 선수들의 이름과 사진, 기록, 리그 일정을 그대로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실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리그 및 래더 모드 등 경기 진행과 함께 선수 드래프트, 트레이드, FA 마켓 등을 통해 자신이 원하는 선수를 영입할 수 있으며, 메이저리그의 슈퍼 스타를 활용해 자신만의 팀을 구성하고 다른 이용자들과 경쟁하는 사실적인 구단 운영의 재미를 제공한다.

이와 함께 3D 물리 엔진을 적용한 정교한 중계 시뮬레이션 시스템으로 공의 궤적과 속도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해 게임의 재미와 사실감을 높였으며, 국내에서 이미 게임성을 검증 받은 에이스프로젝트가 개발한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의 MLB 버전이라는 점에서 야구팬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9이닝스 매니저'의 게임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9이닝스 매니저'의 공식 홈페이지(9inningsmanager.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수환 기자 k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