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크루세이더 퀘스트, 글로벌 1000만 다운로드 돌파

공유
0

크루세이더 퀘스트, 글로벌 1000만 다운로드 돌파

[글로벌이코노믹 김수환 기자] NHN엔터테인먼트는 모바일 RPG '크루세이더 퀘스트'가 글로벌 1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해 이를 기념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초창기 콘솔 명작 게임을 연상케 하는 픽셀아트 그래픽과 3 매치 방식의 룰, 그리고 여신을 구하는 스토리로 인기몰이 중인 '크루세이더 퀘스트'는 해외에서 두드러진 성과를 보이고 있는 NHN엔터의 대표 모바일 게임이다.
중국과 일본 등 해외 매출 비중이 전체의 약 90%에 육박하며 최근 진행한 신규용사 5종과 초월무기 12종 업데이트 적용 후 자체 최고 일매출 기록도 경신한 바 있다.

NHN엔터는 글로벌 1000만 다운로드를 기념하는 의미로 '크루세이더 퀘스트' 정식 출시 후 최대 규모의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모든 유저가 참여 가능한 ‘용사 뽑기 이벤트’에서는 지금까지 어떤 이벤트에서도 등장하지 않았던 레어급 6성 용사와 보석, 골드 등 인게임 재화 당첨의 기회가 주어진다.
‘밤의 여신 릴리스’와 ‘마탄의 No.9’, ‘대막리지 문덕’, 그리고 ‘전설의 용병 바이퍼’ 등 유저들로부터 절대적인 지지를 받는 6성 용사의 등장은 이번이 처음이다.

또 최근 한 달간 접속을 하지 않았던 유저들이 복귀하는 경우, 4성 뽑기한정 용사를 1명 받을 수 있는데, 내가 원하는 용사를 직접 선택할 수도 있다. 휴면 중인 친구 유저를 초대하면 최대 50개의 보석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열린다.

이벤트 기간인 9월 4일부터 13일까지 열흘 동안 접속만해도 매일 1개, 최대 10개의 황금 계약서를 받을 수 있다. '크루세이더 퀘스트' 공식 페이스북에서도 국가별로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김수환 기자 k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