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아이폰6S 발표 애플 주가 급등, 벌써 신제품 효과? 뉴욕증시 4일만의 상승도 '애플 덕분'...차이나쇼크 진정 중국 판매 폭발 오나

공유
0

아이폰6S 발표 애플 주가 급등, 벌써 신제품 효과? 뉴욕증시 4일만의 상승도 '애플 덕분'...차이나쇼크 진정 중국 판매 폭발 오나

애플 아이폰6S 발표가 눈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신제품에 대한 기대로 애플의 주가가 큰 폭으로 올랐다. 뉴욕 증시의 대장주인 애플의 주가상승은 뉴욕증시 상승에도 한 몫 했다. 이미지 확대보기
애플 아이폰6S 발표가 눈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신제품에 대한 기대로 애플의 주가가 큰 폭으로 올랐다. 뉴욕 증시의 대장주인 애플의 주가상승은 뉴욕증시 상승에도 한 몫 했다.
[글로벌이코노믹 김재희 기자] 애플 주가가 큰 폭으로 올랐다.

아이폰6S 등 신제품 발표를 앞두고 판매 호조에 대한 기대로 애플 주식 매입이 크게 늘어난 데 따른 것으로 분석 된다.
9일 오전에 끝난 뉴욕 나스닥 거래소의 현지시간 8일자 거래에서 애플은 하루종일 상승세를 보였다.

주당 111.75달러로 상승출발 한 뒤 112.31로 마감했다.

노동절 연휴 전인 지난 주말의 109.27달러에 비해 2.69% 올랐다.

기간외 거래에서도 계속 올라 이날 오전 8시 현재 상승률이 4%를 넘어서고 있다.

이에따라 애플의 시가총액도 6404억 달러로 늘어났다.

중국증시가 상승하면서 중국발 경제불안 우려가 한층 줄어든 것도 애플에는 호재로 작용하고 있다.
중국은 애플의 최대 시장이다.

아이폰 6S발표를 눈앞에 둔 뉴욕증시 대장주  애플의 주 차트./표=뉴욕 나스닥 거래소. 이미지 확대보기
아이폰 6S발표를 눈앞에 둔 뉴욕증시 대장주 애플의 주 차트./표=뉴욕 나스닥 거래소.



김재희 기자 tiger8280@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