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IHQ에 팔린 SK컴즈, 사명 '네이트'로 변경

공유
0

IHQ에 팔린 SK컴즈, 사명 '네이트'로 변경

[글로벌이코노믹 유은영 기자] IHQ에 매각되면서 SK그룹에서 벗어난 SK컴즈가 사명을 '네이트'로 바꾸기로 했다.

SK컴즈는 10일 이사회를 열고 법인명을 네이트로 변경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최종 사명 변경은 내달 2일 열릴 주주총회에서 의결된다.

사명 변경은 SK컴즈가 운영하는 포털 사이트 네이트를 사명으로 사용하자는 내부 의견이 많았던 데서 비롯된 것으로 알려졌다.

SK컴즈의 매각이 결정적으로 작용했다.

지난달 26일 SK컴즈의 최대주주였던 SK플래닛은 SK컴즈의 지분 51%를 IHQ의 신주 28.5%와 교환하기로 했다. 지분 교환에 따라 SK플래닛은 SK컴즈 전체 보유 지분이 64.5%에서 13.5%로 감소하게 되고 2대 주주가 된다.

SK컴즈 관계자는 "향후 플랫폼 네이트와 IHQ의 콘텐츠를 통해 시너지 효과를 창출한다"며 "콘텐츠 제작부터 방송 채널, 웹·모바일 플랫폼을 아우르는 통합 미디어 콘텐츠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밝혔다.

IHQ는 김우빈, 장혁 등 유명 연예인과 드라마 작가들이 소속된 연예기획사다. 소속 아티스트를 통해 드라마, 음반 등 콘텐츠를 제작 중이다. 엔터테인먼트 사업과 함께 미디어 사업에도 발을 담그고 있다. 드라맥스, 코미디TV, 큐브TV 등 6개 케이블 방송 채널을 보유 중이다.
한편 SK컴즈는 내달 주주총회에서 전용주 IHQ 대표를 비롯해 정훈탁 IHQ 엔터테인먼트부문 대표, 권광호 IHQ 부사장을 네이트의 신임 이사진으로 선임할 예정이다.


유은영 기자 yesorn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