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애플 iOS9 업데이트 달라지는 10가지는? 비밀번호 6자리로 아이폰· 아이패드 보안 업그레이드 ,

공유
2

애플 iOS9 업데이트 달라지는 10가지는? 비밀번호 6자리로 아이폰· 아이패드 보안 업그레이드 ,

애플 ios9가 새로 나왔다  ios9의 달라진 점 10가지는?
애플 ios9가 새로 나왔다 ios9의 달라진 점 10가지는?
[글로벌이코노믹 김윤식 기자] 애플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움직이는 모바일 운영체제의 최신 버전인 iOS 9가 업데이트를 시작했다.

우선 눈에 띄는 대목은 비밀번호다.
비밀번호 자리수가 기존의 4자리에서 6자리로 늘어났다.

애플은 그동안 4자리 비밀번호를 고집해왔다.

4자리 비밀번호의 해제가 쉽다는 지적이 이어지면서 iOS 9에서는 비밀번호를 6자리로 늘렸다.

iOS 9 업데이트 한후 비밀번호를 수정하면 6자리로 늘어난 번호를 사용할 수 있다.

애플은 한국시간 17일 새벽부터 iOS 9 배포를 시작했다.

또 iOS9에서는 동영상을 촬영할 때 해상도와 프레임을 미리 설정할 수 있다.
슬로모 비디오도 설정이 가능도록 했다.

동영상을 재생할 때 두 손가락을 벌리는 제스쳐로 재생 중 확대가 가능하다.

또 iOS9에서는 뒤로가기 버튼도 생겼다.

두 개의 다른 앱이 링크로 열리는 경우에 좌측 상단에 이 버튼이 생긴다.

iOS9는 이어 드래그 한번으로 영상 및 사진 다중 선택을 열 수 있도록 했다.

신제품을 발표하는 애플의 팀쿡 회장.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구동시키는 운영 체계의 새 버전 IOS9의  업데이트를 개시했다.
신제품을 발표하는 애플의 팀쿡 회장. 아이폰과 아이패드를 구동시키는 운영 체계의 새 버전 IOS9의 업데이트를 개시했다.

사진을 보면서 화면을 아래로 쓸어내리면 곧바로 앨범 보기로 돌아갈수도 있다.

아이폰 사진은 촬영 일자나 장소에 따라 자동으로 묶인다.

가장 큰 변화는 역시 시리의 진화다.

iOS9에 탑재되는 시리는 사용자의 일상적인 활동 패턴을 미리 파악했다가 자주 사용하는 기능들과 정보를 보다 빠르게 알려준다.

시리는 음성만으로도 동작한다.

사용자의 음성 질문에 대한 답을 화면으로 바로 띄워준다.

이전에는 케이블을 연결하거나 홈버튼을 길게 눌러야만 작동했으나 이제는 이젠 부르기만 해도 시리가 작동한다.

메모 기능도 바뀌었다.

이전에는 키보드로만 작성할 수 있었는데 이제는 갤럭시 노트처럼 손으로 쓴 글씨도 저장할 수 있다.

웹 페이지의 링크도 바로 삽입할 수 있다.



김윤식 기자 tiger82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