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레이싱 DNA가 주입된 역사상 가장 강력한 골프"…폭스바겐, '신형 골프 R' 출시

공유
1

"레이싱 DNA가 주입된 역사상 가장 강력한 골프"…폭스바겐, '신형 골프 R' 출시

오는 21일 출시 기념 사진행사 통해 공식 시판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박관훈 기자] 폭스바겐코리아가 오는 21일 논현동 인터와이어드 스튜디오에서 '신형 골프 R'의 국내 출시 사진행사를 갖고 공식 시판에 나선다.

신형 골프 R(The new Golf R)은 폭스바겐 내 모터스포츠용 차량 제작 및 고성능 모델 개발과 성능 향상 디자인을 맡고 있는 폭스바겐 R GmbH가 제작했다. 폭스바겐 MQB 플랫폼 베이스의 7세대 신형 골프를 기반으로 탄생했다.
신형 골프 R에 탑재한 2.0 TSI 터보차저 가솔린 엔진은 6단 DSG와 조합을 이뤄 역대 골프 중 가장 강력한 292마력의 최고출력을 자랑한다. 최고 안전속도는 250km/h, 정지 상태에서 100km/h까지 걸리는 시간은 5.1초에 불과하다.

폭스바겐 관계자는 "신형 골프 R은 'R'의 레이싱 DNA를 주입한 간결하면서도 더욱 스포티한 디자인과 완벽에 가까운 차체 비율을 완성했다"며 "여기에 더욱 강력한 성능과 환상적인 밸런스를 통해 공도에서 만나볼 수 있는 가장 역동적인 골프로서 새로운 역사를 써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박관훈 기자 ope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