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예탁결제원, 내달 22일까지 증권박물관 부산특별전시회 개최

공유
0

예탁결제원, 내달 22일까지 증권박물관 부산특별전시회 개최

[글로벌이코노믹 김대성 기자] 한국예탁결제원은 본사 부산이전을 기념하고 부산증권박물관 건립을 위한 사전작업으로 이달 21일부터 10월 22일까지 부산은행 본점 2층에서 증권박물관 부산특별전시 '만파식적(萬波息笛), 거친 파도를 다스리는 힘'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삼국유사(三國遺事)에 등장하는 전설의 피리 ‘만파식적’의 의미를 기본 모티브로 하여 인류가 부와 권력의 원천인 바다를 지배할 수 있었던 원동력을 조망하고 부산이 금융중심지로 도약할 수 있는 가능성을 제시하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포르투갈, 영국, 네덜란드 등 항해·조선술, 군사력 및 금융을 기반으로 15세기 이후 바다를 무대로 치열한 역사를 써내려온 강국들의 대표적인 해양력을 30여점의 유가증권과 다채로운 시청각자료를 통해 살펴볼 예정이다.

한편 예탁결제원 증권박물관은 전시기간 동안 부·울·경 지역 초등학생 및 중·고생을 대상으로 전시연계 금융교육을 진행한다.

10∼40명 단위의 단체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이번 교육은 전시실 미션활동, 저축과 투자에 대한 전문강사 금융교육 등 연령별 맞춤형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청소년들이 금융에 대해 쉽게 이해하는데 도움을 줄 것이라고 예탁결제원 측은 설명했다.


김대성 기자 kimds@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