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거래소, 하반기 업종지수 의약품·증권이 가장 부진

공유
0

거래소, 하반기 업종지수 의약품·증권이 가장 부진

[글로벌이코노믹 조은주 기자] 올해 하반기 들어 기업 실적 악화 우려 속에 의약품과 증권 업종별 지수가 가장 부진한 움직임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28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7월부터 이달 24일까지 유가증권시장의 22개 업종별 지수 중 17개 업종 지수가 일제히 하락했다.
이 중 지수가 가장 많이 하락한 업종은 의약품이다. 의약품 업종지수의 등락률은 -23.15%로 같은 기간 코스피지수 낙폭(-7.19%)보다 세 배 넘게 하락했다.

제약·바이오 종목은 상반기만 해도 고밸류 성장주로 꼽히며 국내 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주도주 역할을 했다. 하지만 하반기 미국 기준금리 인상 우려가 나타나면서 성장주를 중심으로 주가가 꺾이면서 상승폭이 유달리 컸던 의약품 종목이 대거 하락세를 보인 것이다.

증권 업종도 지수 등락률이 -22.4%로 의약품과 거의 비슷한 수준이었다. 증권주는 상반기 주식거래 활성화에 힘입어 상승 랠리를 펼쳤으나 3분기 미국의 기준금리 인상 이벤트, 중국 경기둔화 우려 등 'G2 리스크'의 확산으로 그간의 상승분을 대거 반납했다. 반면 업황 개선이 기대되는 통신 업종 지수는 7.84% 상승했다.


조은주 기자 ejcho@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