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순남시래기' 부산명지점, 청소년 영양식으로 부산 강서구 맛집 등극

공유
3

'순남시래기' 부산명지점, 청소년 영양식으로 부산 강서구 맛집 등극

이미지 확대보기
[글로벌이코노믹 오지협 기자] 수능이 한달 여 앞으로 다가왔다. 무엇보다도 수험생의 건강에 유의해야 할 시기이다. 특히 과민성대장증후군이 고민인 수험생들이 많은데 수능 당일 건강한 컨디션을 위해선 대장의 운동이나 환경을 좋게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 대장의 운동성을 도와주는 대표 음식은 섬유소가 많이 함유된 시래기다.

이러한 시래기를 이용한 음식점으로 순남시래기가 각광을 받고 있다. 시래기국으로 유명한 순남시래기는 3대째 그 맛을 이어오며 전국에 자연밥상을 전하고 있다. 또한 강원도 양구지역에서 재배한 청정 시래기와 항암작용으로 알려진 들깨, 표고, 다시마등 8가지 이상의 천연재료를 사용해 풍부한 영양을 자랑하고 있다.
최근 순남시래기가 부산명지점을 오픈하며 부산 강서구 명지동 맛집으로 떠올랐다. 들깨가루가 아닌 들깨즙으로 부드러운 맛을 내 어린 아이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어 인기이다. 게다가 부뚜막 셀프바에서 반찬과 옛날과자를 무제한으로 제공하고 있어 모자람 없이 먹을 수 있다.

부산 명지점에 방문한 김지연(40세, 가명)씨는 “아이들이 편식이 심한 편인데 순남시래기에 오면 국물이 부드러워서 그런지 잘 먹어서 좋았고 옛날과자도 여러 번 리필해서 먹을 수 있기 때문에 아마 다음에도 또 가자고 조를 것 같다”고 말했다.

순남시래기는 올리브TV 테이스티로드에 맛집으로 소개된 바가 있으며 3대 시래기국과 더불어 대표적인 인기메뉴는 도마수육정식이다. 이 외에도 아이들한테 인기가 많은 쑥떡떡갈비정식, 독특한 도토리해물파전, 쫄깃한 맛이 일품인 전씨네 묵 비빔밥 등을 제공해 전 연령층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또한 부산명지 맛집 순남시래기에서 맛볼 수 있는 유자탱탱막걸리, 노을구름막걸리, 낮술 한잔 등의 하우스막걸리, 칵테일막걸리는 순남시래기의 매력을 배가 시켜주는 특별 메뉴로 자리하고 있다.

부산 명지동 맛집 추천지 순남시래기는 부산광역시 강서구 명지동 3260 에 위치해 있다.
오지협 기자 zyub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