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카카오 케이벤처그룹, 뷰티샵 솔루션 1위 업체 '하시스' 자회사 편입

공유
0

카카오 케이벤처그룹, 뷰티샵 솔루션 1위 업체 '하시스' 자회사 편입

[글로벌이코노믹 김수환 기자] 카카오의 투자전문 자회사 케이벤처그룹이 뷰티샵 솔루션 1위 업체 ‘하시스’를 인수했다.

13일 카카오에 따르면 케이벤처그룹은 하시스의 지분 51%를 인수, 자회사로 편입했다.
하시스는 미용실, 피부미용실, 네일샵 등 뷰티 업계 고객 관리 솔루션인 헤어짱, 뷰티짱을 개발 및 서비스하는 업체다.

9월 기준 전국 9718개 회원사를 보유한 1위 업체로 뷰티 업계 고객 관리 솔루션 시장 중 69%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케이벤처그룹은 하시스의 독립적이고 자율적인 경영을 지원하고 오프라인에서의 강력한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모바일 시대에 맞는 O2O 서비스 영역까지 넓혀갈 수 있도록 뒷받침한다는 계획이다.

카카오는 내년 상반기 중 하시스와 연계한 뷰티 관련 O2O 서비스를 추진할 계획이다. 뷰티 산업에서 예약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7조 규모의 뷰티 시장에 모바일 혁신을 창출하겠다는 계획이다.

케이벤처그룹 박지환 대표는 "하시스의 시장 선도적인 위치, 안정적인 수익 창출 능력, 폭 넓은 오프라인 네트워크 등이 높은 성장 가능성을 실감케 했다"며 "카카오가 계획하는 다양한 오프라인 연계 사업에도 하시스의 노하우와 경쟁력을 더해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수환 기자 k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