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구본무 LG회장, 독일 가우크 대통령에 첨단·친환경제품 소개

공유
0

구본무 LG회장, 독일 가우크 대통령에 첨단·친환경제품 소개

14일 경기도 파주시 LG디스플레이 파주공장을 방문한 요아힘 가우크(Joachim Gauck) 독일 대통령이 구본무 LG회장의 안내를 받아 LG 에너지 자립섬 솔루션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2015.10.14. (사진=LG그룹 제공) 이미지 확대보기
14일 경기도 파주시 LG디스플레이 파주공장을 방문한 요아힘 가우크(Joachim Gauck) 독일 대통령이 구본무 LG회장의 안내를 받아 LG 에너지 자립섬 솔루션에 대한 설명을 듣고 있다. 2015.10.14. (사진=LG그룹 제공)
[글로벌이코노믹 민경미 기자] LG그룹 구본무 회장이 14일 경기도 파주시 LG디스플레이 파주공장을 방문한 요아힘 가우크(Joachim Gauck) 독일 대통령에게 LG의 첨단·친환경 제품과 기술에 대해 설명했다.

이날 구 회장은 직접 LG의 디스플레이, 친환경 에너지 및 자동차 부품 분야의 제품과 기술을 안내했고 가우크 대통령은 각 제품에 대해 관심을 가졌다는 전언이다.
LG디스플레이 파주공장에는 대형 곡면 올레드(OLED·유기발광다이오드) TV와 투명 디스플레이, 고효율 태양광 모듈과 에너지저장장치(ESS)용 배터리 모듈, 연료전지 등 친환경 에너지 제품 및 기술, 전기차용 모터와 인버터, 배터리, 차량용 디스플레이 등 자동차 부품이 전시됐다.

구 회장은 가우크 대통령과 오찬 자리에서 "협력 관계를 더욱 확대해 독일의 친환경 에너지 및 자동차 산업 분야에서 LG가 더 많이 기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가우크 대통령의 LG 방문에는 다비드 길 독일 대통령실 차관, 마티아스 마흐니히 독일 경제·에너지부 차관, 롤프 마파엘 주한 독일대사 등 정부 인사와 울리히 디츠 GFT 테크놀로지 최고경영자(CEO) 등 경제사절단 일행을 포함해 50여명이 함께 했다.

LG 측에서는 구 회장을 비롯해 안승권 LG전자 최고기술책임자(CTO), 한상범 LG디스플레이 사장, 이우종 LG전자 VC사업본부장, 하현회 ㈜LG 사장 등이 참석했다.
민경미 기자 nwbiz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