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메이플스토리, 11년만에 더 강력해진 보스 몬스터 ‘자쿰’ 공개

공유
0

메이플스토리, 11년만에 더 강력해진 보스 몬스터 ‘자쿰’ 공개

[글로벌이코노믹 김수환 기자] 넥슨은 15일 자사의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MapleStory)’에 ‘자쿰 : 더 뉴본(Zakum: The New Born)’ 업데이트를 통해 2004년 처음 공개한 ‘자쿰’을 11년만에 한층 강력한 보스 몬스터로 개편했다.

이를 통해 ‘자쿰’의 외형을 보다 세련된 모습으로 개선하고 자신의 상태에 따라 총 네 단계의 공격이 가능하게 하는 등 박진감 넘치는 액션에 초점을 맞췄다.
특히 공격 중 2단계에서는 유저를 낚아채는 ‘움켜쥐기’ 스킬을 사용하고 체력이 20%이하로 떨어진 마지막 4단계에서는 고정 상태의 ‘자쿰’이 이동하면서 하늘로부터 ‘종유석’을 소환하는 등 다양한 형태의 공격을 퍼붓는다.

이번 업데이트와 함께 필드에서 몬스터를 900마리 사냥할 때마다 일정 확률로 등장하는 현상금 사냥꾼 형제 ‘폴로’와 ‘프리토’를 통해 입장 가능한 특별 던전을 추가했고, 각 던전에서는 사냥, 미니게임 콘텐츠를 통해 많은 경험치와 ‘폴로의 친구’, ‘사냥꾼의 주머니’, ‘사냥꾼의 명예의 훈장’ 등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또 ‘파멸의 룬’ 사용 시 몬스터를 즉시 없애는 효과를 더했고, 몬스터 생성을 세 배 늘려주는 ‘증식의 룬’, 재사용 대기 시간이 긴 스킬을 5초로 고정해주는 ‘초월의 룬’, 강력한 공격력을 가진 비행정에 탈 수 있는 ‘폭격의 룬’ 등 일시적으로 다양한 혜택을 주는 ‘룬’ 3종을 추가했다.

한편 넥슨은 ‘자쿰’ 개편을 기념해 11월 11일까지 난이도 상관 없이 ‘자쿰’을 클리어하면 최대 10만 ‘메이플포인트’를 얻을 수 있는 특별 행운권을 지급하고 이벤트 기간 중 ‘자쿰’을 50회 퇴치한 모든 유저에게 ‘쁘띠 자쿰 펫 패키지’를 선물한다.

이 밖에도 11월 11일까지 이벤트 던전 ‘무르무르의 던전 시즌3’를 오픈하고, 우승 시 획득 가능한 점수를 모으면 ‘무르무르 소울 조각’, ‘무르무르 라이딩’, ‘구미호 의자’, ‘구미호 라이딩’ 등 특별한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메이플스토리’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수환 기자 ks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