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글로벌이코노믹

‘모두의마블’, 태국 최대 게임쇼에서 2년 연속 모바일 베스트게임상 수상

공유
0

‘모두의마블’, 태국 최대 게임쇼에서 2년 연속 모바일 베스트게임상 수상

[글로벌이코노믹 김수환 기자] 넷마블게임즈는 자사의 모바일 캐주얼 보드게임 ‘모두의마블’이 태국 최대 게임쇼인 ‘TGS&빅페스티벌’에서 2년 연속 모바일 베스트 게임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지난 2013년부터 진행된 이 행사는 현지에서 가장 규모가 큰 게임행사로 수상작의 경우 이용자의 온라인과 오프라인 투표와 게임의 최고 동접 수치 등을 종합 집계해 결정된다. 2013년의 경우 온라인 ‘모두의마블’이 온라인부문 ‘대상’, 지난해에는 모바일 ‘모두의마블’이 베스트 게임상을 수상한 바 있다.
넷마블은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모두의마블’이 현지에서 주는 가장 큰 모바일 게임상을 수상 하게 돼 매우 기쁘다”며 “현지 이용자분들이 게임을 더욱 재밌게 즐길 수 있도록 차별화된 업데이트와 이벤트를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모두의마블’은 지난해 7월 라인을 통해 태국시장에 첫 선을 보인 후 출시 하루 만에 애플 앱스토어 인기 1위, 5일만에 최고매출 1위를 차지했다. 구글마켓에서도 출시 5일만에 인기 1위, 13일 만에 최고매출 1위에 등극했으며 약 15개월간 양대마켓 매출 1위를 유지하고 있다.
김수환 기자 ksh@